맵알,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 내 아파치 스파크 과정 개설
상태바
맵알,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 내 아파치 스파크 과정 개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0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둡 환경 스파크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초 과정 제공

맵알테크놀러지스(이하 맵알)가 자사의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에 처음으로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과정을 개설했다.

아파치 스파크 과정의 아파치 스파크 에센셜(Apache Spark Essentials)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이 하둡 환경에서 스파크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 과정을 제공한다.

아파치 스파크 에센셜 프로그램은 맵알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 중 첫 스파크 교육 과정이다.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아파치 스파크의 주요 이점을 소개한다. 본 프로그램의 첫 과정으로 개발자들은 데이터를 로드 및 검사하기 위해 스파크 인터렉티브 쉘(Interative Shell)을 사용한다.

또 수강생들이 혼자 스파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파크용 배포(deployment) 모드를 지원한다. 수강자들은 기초적인 핸즈온 실습을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를 경험하고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두 번째 무료 스파크 프로그램인 아파치 스파크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모니터(Build and Monitor Apache Spark Applications)는 RDDs(Resilient Distributed Datasets) 처리, 스파크 SQL 및 데이터프레임(DataFrames) 활용, 스파크 실행 모델의 이해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맵알의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은 500달러 상당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Google Cloud Platform) 이용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수강생들은 이와 같은 혜택을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 구글이 제공하는 업계 최상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해 스파크 코스 실습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미 맵알의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에 5만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등록을 마친 상태다.

데이브 예스페르센(Dave Jespersen) 맵알테크놀러지스 월드와이드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맵알이 제공하는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은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전체 스파크 스택을 지원하는 맵알은 많은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스파크 과정을 개설하게 됐으며 본 프로그램은 개발자 및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들에게 하둡 및 스파크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폭넓은 선택권, 입증된 신뢰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