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그리스, “한국 케미칼 생산시설 아시아 허브로 자리매김”
상태바
인테그리스, “한국 케미칼 생산시설 아시아 허브로 자리매김”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1.2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10나노 시대 오면서 케미칼 소재 중요도 ‘상승’

인테그리스(Entegris)는 케미칼 필터/정제 분석 및 연구개발 시설을 국내 수원에 소재한 한국기술센터(KTC)에 확장하며 한국 생산시설을 아시아 지역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둔 인테그리스는 반도체 및 기타 첨단 산업의 공정과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정제, 보호, 운송 등 다양한 핵심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프랑스, 독일, 이스라엘,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한국, 타이완에 제조, 고객 서비스 시설 또는 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시아 지역 중 유일하게 제조시설과 연구소를 동시에 갖춘 인테그리스코리아는 원주의 제조시설 및 R&D센터를 비롯해 2014년 장안에 제조시설과 i2M 센터를 오픈했으며 이번에 수원 한국기술센에 케미칼 필터 연구소를 확장했다. 따라서 한국을 아시아의 생산기지국으로 삼아 최근 부상하고 있는 중국 지역까지 물량을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임창환 인테그리스코리아 지사장은 “과거 반도체 65나노 공정시절에는 스케일 중심이었으나 14나노, 10나노 등으로 기술이 발전되면서 복잡해진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한 고민과 함께 반도체 소재가 더 중요하게 됐다”며 “인테그리스는 향상된 퍼포먼스, 비용절감, 공정기술 등 3가지 장점을 바탕으로 제조, 운송, 저장, 서브팹, 툴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