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씨디어댑코’ 인수
상태바
지멘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씨디어댑코’ 인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가 미국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씨디어댑코(CD-adapco)’ 인수를 위한 주식매입 계약(stock purchase agreement)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9억7000만달러다.

씨디어댑코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으로서 CFD(전산 유체 역학), CSD(전산 고체 역학), 열 전달(heat transfer), 입자 동역학(particle dynamics), 리액턴스 플로우(reactant flow), 전기화학(electrochemistry), 음향학(acoustics), 유동학(rheology) 등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씨디어댑코는 전세계에서 9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두 자릿수 이익을 보이며 2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3년동안 특정화폐(constant currency) 기준, 연평균 12%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멘스는 앞으로도 비즈니스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클라우스 헴리히 지멘스 이사회 임원은 “이번 씨디어댑코 인수는 지멘스의 비전2020 일환으로 지멘스는 디지털 비즈니스 성장에 보다 집중하고 인터스트리 소프트웨어 부문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됐다”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고객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시장에 보다 신속히 그리고 경제적으로 선보이는데 필수적으로 검증된 기술력을 갖춘 시장 선두 기업인 씨디어댑코 인수를 통해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보강뿐만 아니라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까지 강화함으로써 회사의 전략 실행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