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롤랜드버거와 협력 오토모티브 고객 컨설팅 서비스 강화
상태바
윈드리버, 롤랜드버거와 협력 오토모티브 고객 컨설팅 서비스 강화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1.2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드리버가 오토모티브 시장 고객들의 전략 수립 및 비즈니스 구축, 기술, 개발 요구 사항 등 오토모티브 부문 전반을 포괄하는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인 컨설팅 전문기업 롤랜드버거(Roland Berg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커스 맥캐먼 윈드리버 커넥티드카 사업 부문 총괄 책임자는 “사물인터넷의 성장과 함께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복잡성이 심화되는 한편 이와 관련된 안전성 및 보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자동차 업계에서는 새로운 도전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혁의 시기에 업계에서는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도 강조되고 있어 윈드리버는 롤랜드버거와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 업체들이 소프트웨어 IQ를 향상시키고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볼프강 베른하르트 롤랜드버거 수석 파트너 및 오토모티브 전문가는 “최근 오토모티브 혁신의 중심이 소프트웨어로 옮겨가고 있고 업계의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기류 속에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장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만큼 윈드리버와 롤랜드버거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소프트웨어 변혁에 대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요구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윈드리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자동차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소프트웨어 혁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컨설팅 서비스 고객들은 양사의 자문단으로부터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전략 방향을 확보할 수 있다. 윈드리버는 전략 수립에서부터 개념검증(PoC), 생산 단계에 걸쳐 소프트웨어 관리 역량 및 아키텍처 지원, 엔지니어링 지원을 제공한다.

롤랜드버거는 시장 트랜드 및 비즈니스 분석 가치 평가 전략, 기대 효과 등 주요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설계를 지원한다. 롤랜드버거는 전략 자문 및 실행에 이르는 관리 컨설팅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컨설팅 기업이다.

윈드리버는 풍부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방 항공 및 오토모티브 시장, 산업 시장 등 안전성과 보안이 최우선으로 중시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독보적인 영향력을 발휘해왔다.

지능형 차내 인포테인먼트(IVI, Advanced In-vehicle Infotainment)에서부터 안전하고 보안이 보장된 ADAS(지능형운전자보조시스템) 기술들 그리고 자율주행에 이르기까지 윈드리버는 설계 및 소프트웨어 개발, 통합, 라이프사이클 관리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과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지원 역량을 바탕으로 자동차 제조사 및 1차 공급업체들이 시장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인증, 복잡한 소프트웨어 통합, 프로젝트 기획의 각 단계를 혁신하고,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