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기업PC용 6세대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인텔, 기업PC용 6세대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및 생산성 강화 위해 향상된 성능·인증 보안 기술·협업 기능 등 추가

인텔이 새로운 6세대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인텔측은 기업용 PC를 위한 인텔 역사상 최고의 프로세서라고 자평하며 5년 된 구형 시스템 대비 2.5배 성능 향상과 3배 늘어난 배터리 수명, 30배 증가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시켜주는 하드웨어 단의 인증 보안 기술인 ‘인텔® 인증’ 솔루션을 적용했다. 이러한 6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다양한 기업용 PC를 출시했고 인텔 협업 툴인 인텔® 유나이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요약)

인텔은 20일 첨단 사무실 환경을 위한 6세대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제품군(6th Generation Intel® Core™ vPro™ processor family)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의 최신 버전인 이번 신제품은 2in1, 울트라북, 올인원 및 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업용 PC 디자인을 위해 향상된 성능, 인증 보안 기술 및 협업 기능 등 새로운 혁신을 추가했다.

톰 개리슨 인텔 비즈니스 클라이언트 부문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톰 개리슨(Tom Garrison)은 “6세대 인텔 코어 및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는 놀랍고, 새로우며, 눈길을 사로잡는 PC 디자인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향상된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 비즈니스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표준을 정립했다”라며, “아울러 인텔은 하드웨어 단에 향상된 보안 기능 역시 추가함으로써, 최신의 PC 시스템들이 기업 전반의 보안 솔루션에 있어 핵심 요소로 자리잡게 하는 동시에 사용자들이 이전보다 훨씬 안전하고 뛰어난 생산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 6세대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최근 해커들은 구형 PC 침투 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훔쳐 가상의 통로(virtual front door)로 접근하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조직 내부의 기밀 사항을 파헤치고 있다. 점차 고도화된 공격 방법이 증가함에 따라 이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보안을 필요로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텔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업 고객을 위해 ‘인텔® 인증’(Intel® Authenticate)이라 불리는 새로운 보안 혁신을 선보였다. 본 솔루션은 인텔 내부적으로 테스트 및 검증을 시작했다. ‘인텔 인증’ 은 다중 요소에 기반한 하드웨어 단의 향상된 인증 솔루션이다.

인텔 인증은 최대 3개의 강력한 검증 절차를 동시에 진행해 개인 신원을 확인한다. 예를 들어 개인 식별 번호와 같이 ‘사용자가 알고 있는 정보’, 휴대폰 등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것’, 지문과 같이 ‘사용자임을 나타내는 것’ 등의 확인 절차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기업들은 구형 노트북 3대를 관리 시에 유지 보수 및 생산성 손실로 인해 연간 4203 달러의 비용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텔의 새로운 프로세서 기반 PC들은 5년 된 구형 시스템 대비 2.5배의 성능, 30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해7 사용자가 보다 생산적이고 강력한 성능의 비즈니스 툴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후지쯔(Fujitsu), HP, 레노버(Lenovo), 파나소닉(Panasonic) 및 도시바(Toshiba) 등이 새로운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기업용 PC를 출시했다. 기업 고객들은 2in1, 울트라북, 울트라씬 노트북, 미니PC, 올인원 등 다양한 디자인의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기업들이 전세계에 걸쳐 협업하는 방식은 그 동안 변화를 거듭해왔으나, 효율적인 회의를 위한 솔루션들은 한층 분산된 업무 환경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텔은 이번에 자사 회의 솔루션인 인텔® 유나이트(Intel® Unite™)의 업데이트 사항을 공개했다.

인텔 유나이트는 업무 환경에서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회의 환경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된 디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회의 참석자들은 더 이상 디스플레이에 맞는 적절한 어답터나 동글을 찾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게 됐다. 여기에 자동 접속 중단 기능을 추가하고, 기업용 스카이프를 솔루션에 통합해 보다 원활한 회의 환경을 구현해준다.

인텔은 또한 중소형 기업들을 위해 인텔 SBA(Intel Small Business Advantage)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이 간편한 본 솔루션은 중소 기업주들이 기업을 성장시켜나가고, 보호하는 것을 지원해준다. 인텔 SBA는 자동화된 보안 및 유지 보수 업데이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정보를 공유하고 연결하는 데 있어 보다 간편하고 중앙 집중화된 방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