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라고 다 같은 가성비?…SK텔레콤, 태양의 스마트폰 ‘Sol’
상태바
‘가성비’라고 다 같은 가성비?…SK텔레콤, 태양의 스마트폰 ‘Sol’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새해를 맞아 ‘루나’를 잇는 두 번째 자체 기획 스마트폰 ‘Sol’(이하 ‘쏠’)의 예약가입을 19일부터 진행하고 22일 공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쏠의 기획단계부터, 하드웨어 사양을 낮춰 가격을 낮추는 방식의 기존 중저가폰 가격 경쟁에서 탈피하기 위해 노력했다. 사전 고객조사에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은 시간을 주로 미디어 콘텐츠(게임, 동영상, 음악 등) 이용에 할애하고 이를 위해 추가로 외장배터리, 이어폰, 메모리카드 등 액세서리를 별도 구매한다는 사실에 착안했다.

▲ 19일 예약가입과 동시에 SK텔레콤의 대표 히로인 ‘설현’을 내세워 대대적인 광고를 시작한다.

이에 SK텔레콤은 사용자가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꼭 필요한 사양과 액세서리 패키지를 먼저 구성했고 이를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고집스럽게 구현해 냈다.

쏠은 5.5인치 풀HD 대화면 임에도 불구하고 외관에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적용해 국내 출시된 5.5인치 이상 제품 가운데 가장 가벼운 무게(134g)와 슬림한 디자인이 강점이다. 또 퀄컴 옥타코어 AP칩셋을 탑재해 미디어 콘텐츠 구동시 전력 효율을 개선했으며 전면 상·하단에 2개의 스피커를 장착해 사운드 출력을 배가시켰다.

SK텔레콤은 쏠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오디오 업체 ‘하만(Harman)’의 JBL 고급 이어폰 ▲10400mAh 대용량 외장배터리(거치대 겸용) ▲32GB 외장 SD카드를 모두 인박스 형태의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예약가입은 전국 SK텔레콤 대리점과 온라인 판매사이트 ‘T월드 다이렉트’에서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예약가입을 한 고객은 1월31일까지 실 개통 후 이벤트 웹페이지(www.skt-sol.com)에 등록만 해도 전원 ‘데이터 쿠폰 2G’를 받고 그 가운데 15명은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200만원)을 추가로 받는다.

▲ 쏠은 5.5인치 풀HD 대화면 임에도 불구하고 외관에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적용해 국내 출시된 5.5인치 이상 제품 가운데 가장 가벼운 무게(134g)와 슬림한 디자인이 강점이다.

SK텔레콤은 전국 주요거점 약 100곳에 쏠 전문 AS센터도 운영해 사후 서비스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 19일 예약가입과 동시에 SK텔레콤의 대표 히로인 ‘설현’을 내세워 대대적인 광고를 시작한다.

루나 광고에선 시크함과 세련미를 강조했다면 이번 광고는 쏠의 제품 컨셉에 맞게 열정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김성수 SK텔레콤 김성수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올해도 고객들은 단지 가격만 싼 제품보다 기본 사양은 갖추면서 가장 필요로 하는 핵심기능들의 가치가 높은 제품을 선택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생각하는 핵심 가치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