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500달러 이하 직구구매 관세 전액 환급 이벤트
상태바
큐텐, 500달러 이하 직구구매 관세 전액 환급 이벤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1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Qoo10 글로벌’ 흥정하기로 구입 시 환급 가능

글로벌 오픈마켓 Qoo10(큐텐)이 31일까지 관세 환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직구 시 관세 등 추가 비용에 부담을 느끼던 소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월 한달 간 ‘큐텐 글로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능인 ‘흥정하기’를 통해 상품을 구입한 고객 대상이며, 최대 500달러(약 60만원) 이하의 구매 금액에 대해 발생한 관세를 100% 환급해 준다. 환급은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Q-머니로 이뤄진다.

‘흥정하기’는 소비자가 직접 셀러에게 구입가를 제시, 협상을 통해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같은 상품을 여러 개 구매할 때 특히 유용하다. 셀러 및 상품에 따라 흥정이 가능한 최소 구매 수량이나 금액 하한선을 지정해 두고 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 2~3개 이상만 구매해도 흥정하기를 이용할 수 있다.

▲ 큐텐(Qoo10)에서 31일까지 관세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플리케이션 'Qoo10 글로벌'의 '흥정하기' 기능을 이용해 1월 한달 간 구매한 상품에 대해 환급이 이뤄지며, 구매금액 최대 500달러 이하까지 가능하다.

이번 관세 환급 이벤트는 같은 셀러샵에서 구입한 상품이 아니어도 총 구매금액 500달러 이하에 대해서는 합산해서 환급해 주기 때문에 사업자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도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본 ‘로이스 초콜렛’ 등 식품류 및 건강보조제, 시세이도, 맥 등의 화장품류, 프랑프랑과 같은 생활잡화를 포함해 흥정하기가 가능한 모든 상품이 해당된다.

환급을 받으려면 흥정하기로 상품을 구매하고 관세를 납부한 후 영수증과 계정정보를 큐텐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오픈마켓의 흥정하기 기능은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타오바오 등 중국 쇼핑몰에서는 고객 편의 차원에서 활성화 된 서비스이다. 큐텐의 경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쇼핑 메신저 Q토크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큐텐은 글로벌 사이트인 Qoo10닷컴을 비롯해 싱가폴, 일본, 중국 등 아시아 5개국에서 8개의 오픈마켓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싱가포르 현지 쇼핑몰 1위, 일본 현지 쇼핑몰 4위 규모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