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문제 출제·채점·오답노트를 한번에
상태바
시험 문제 출제·채점·오답노트를 한번에
  • 이광재
  • 승인 2013.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듀/한국ATC센터, 설계 디자인 교육 채점·오답노트 프로그램 무료 배포

디자인 강사들의 시험문제 출제뿐만 아니라 채점, 오답노트 작성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민간자격 오토캐드CAD·맥스(MAX)·인벤터(INVENTOR) 기술자격 시험 교육 및 전문가 인증을 주관하고 있는 공인 교육 기관인 엠듀/한국ATC센터(대표 곽영호, www.drtd.co.kr)는 설계 디자인 교육 채점 및 오답노트 프로그램인 '아이서티파이(iCertify)'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엠듀는 오는 7월말까지 아이서티파이 프로그램을 공식 홈페이지(www.drtd.co.kr)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또한 디자인 강사들을 대상으로 아이서티파이의 활용방법에 대한 강좌를 7월에 개최하는 2013 강사캠프에서 설명을 할 예정이다.

아이서티파이는 시험출제자가 학습자의 지식습득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쉽고 간단한 사용법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해 작성된 문제지를 학습자의 이메일(e-mail)로 발송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습자는 문제에 대한 답을 지정된 시간 내에 작성해 강사에게 이메일로 다시 발송하면 최종적으로 학습자는 자동 채점된 결과와 함께 강사의 오답 해설 노트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아이서티파이는 시험문제를 각 문제 단위로 편집할 경우 자동으로 문제를 배치하기 때문에 문항 번호와 답안 번호 등을 일일이 지정해줄 필요가 없는 등 문제 편집 및 관리 기능이 뛰어나다고 이 기관은 강조했다.

또한 문제마다 별도의 오답해설을 입력할 수 있다는 것. 오답 해설 노트는 단계별 구조를 가지고 있어 각 학생들의 수학능력에 따라 간단한 키워드만 보여주는 오답노트부터 자세한 설명까지 곁들인 오답노트까지 수준별로 정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서티파이는 학습자들이 푼 개인별 채점 자료를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시험지 전체의 정답률은 물론 각 시험마다의 담당강사 코멘트와 오답노트 활용까지 학습자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다. 이는 학습자들의 성취도와도 연관되어 취약한 부분과 뛰어난 부분 또한 발전 상황을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자격증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핵심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서티파이 사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엠듀/한국ATC센터 홈페이지(www.drtd.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