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APMaaS, 高 사용자 경험 관리(UEM) 솔루션 제공
상태바
컴퓨웨어 APMaaS, 高 사용자 경험 관리(UEM) 솔루션 제공
  • 이광재
  • 승인 2013.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합리적인 가격의 소프트웨어 운용을 위해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 방식이 각광받고 있다.

SaaS는 소프트웨어를 기존의 라이선스 방식이 아닌 서비스 형태로 유통하는 것을 총칭하며 ASP,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웹 방식 모두 이에 포함되는 서비스다.

IDC에 따르면 지난 2012년 SaaS 시장은 26%에 이를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180억달러(한화 약 20조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했다.

또 씨티은행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SaaS 시장은 이미 전체 소프트웨어시장의 8%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의 SaaS 예산은 앞으로 전체 IT 예산의 70%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는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의 퓨어 패스 기술(PurePath Technology)과 고메즈 성능 네트워크(Gomez Performance Network)를 통합해 강력한 최종 사용자 경험 관리(User Experience Management)를 지원하는 'APMaaS' 솔루션을 출시했다.

APMaaS 솔루션은 실제 사용자, 가상 사용자 및 외부(third-party) 서비스 모니터링과 비즈니스 영향 분석을 포괄하는 최종 사용자 경험 관리(UEM)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컴퓨웨어 APMaaS은 자동 설정(Auto-instrumentation) 및 단일클릭(One Click) 분석으로 실제 사용자 및 가상 사용자 트랜잭션에 대한 근본 원인 진단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가장 심층적이고 광범위한 통찰력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에게 신속한 투자 가치 실현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APMaaS는 하나의 솔루션으로 실제 사용자 및 가상 사용자의 관점에서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고 성능, 가용성 및 서비스 수준을 관리하는 작업을 모두 단일 온디맨드(요청시 바로 처리) 플랫폼에서 빠르고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컴퓨웨어 APMaaS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웹, 모바일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 가용성 및 서비스 수준을 관리하는 단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경험 관리(UEM)에 대한 EMA의 연구에 의하면 점차 다양화되는 IT 환경에서 개발 및 테스팅 주기가 짧아지고 있기 때문에 UEM은 애플리케이션 성능뿐만 아니라 용량 계획, 비즈니스 영향도까지도 고려해야 한다고 한다.

컴퓨웨어는 APMaaS를 통해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비즈니스 영향력, 사용자 행동 및 글로벌 환경의 상호의존성을 하나의 통합 온디맨드 플랫폼에 구현함으로써 여전히 단편적인 플랫폼이 일반적인 현 시장에서 차별화된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컴퓨웨어 APMaaS를 활용하면 차세대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 및 가상 사용자 모니터링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해 성능 문제가 어디서, 어떻게, 어떠한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 영향도에 따라 문제를 더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마다 더욱 향상되고 빠른 응답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오늘날 IT 조직은 복잡성의 증가, 사용자 및 기업의 증가하는 요구사항, 인력 및 자금 조달 문제로 그 어느 때보다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컴퓨웨어의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 퓨어패스(PurePath) 기술과 고메즈 성능 네트워크(Gomez Performance Network)를 단일 클라우드 기반 환경으로 통합함으로써 이제 고객들은 사용자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관리할 수 있는 완벽한 온디맨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컴퓨웨어 APMaaS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 모든 사용자·브라우저·장치·지리적 위치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실제 최종 사용자 환경을 모니터링하며 고객지원센터와 같이 보다 정밀한 사용자 접속 및 성능 정보가 필요한 조직을 위해 사용자 방문 수, 패턴 및 성능 정보를 파악 및 계량화한다. 또한 SEO(검색 엔진 최적화) 개선을 위해 모든 방문 페이지를 자동으로 식별 및 모니터링하고 자바스크립트·AJAX 페이지 활동, 모바일 탭 및 스와이프, 24/7 프로덕션을 비롯해 모든 트랜잭션을 자동으로 측정 가능하다.

 

● 가상 사용자 모니터링: 웹, 모바일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고객 관점의 가용성 및 서비스 수준을 제공하며 전세계의 여러 지리적 위치에서 주요 페이지 및 트랜잭션이 느려지거나 이용 이 어려울 경우 고객에게 영향이 미치기 전에 식별할 수 있다. 또한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의 퓨어패스(PurePath) 기술을 통해 트랜잭션 이상을 즉각적으로 파악해 보다 신속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 외부(third party)서비스: CDN, 광고, 소셜 미디어, 비디오 같은 모든 외부 서비스의 성능을 측정하고 기업이 문제의 근본 원인이 내부에 있는지 또는 특정 서비스 공급자로 인한 것인지 즉시 판단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타사 제공 콘텐트의 성능 분석을 위한 모든 정보를 수집한다.

 

● 비즈니스 영향: 실제 사용자 경험, 고객 만족 및 비즈니스 성과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영향을 계량화하며 성능을 기준으로 전환율, 이탈율 및 매출 상태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추측이 아닌 비즈니스 사실에 근거하여 작업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