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사, 비접촉 연결 새 시대 연다
상태바
케이사, 비접촉 연결 새 시대 연다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1.0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사(Keyssa)가 장치간 및 장치 내 반도체 메모리를 기반으로 한(solid state) 비접촉식(contactless) 대용량 파일 고속 전송 및 스트리밍 제품인 키스 커넥터(Kiss Connector)의 상용화를 발표했다.

키스 커넥터는 컴퓨터 기기간 대규모 대역폭(huge-bandwidth) 파일을 안전하게 이동시키는 소형, 저전력 반도체 메모리 기반의 내장형 전자 커넥터다. 케이사는 키스 커넥터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기기 설계 및 통신의 새 시대를 열고 있다.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및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협력사들은 키스 커넥터의 기준 설계(reference design)를 이용할 수 있다.

에릭 암그렘 케이사 최고경영자(CEO)는 “대부분의 모바일 및 컴퓨터 하드웨어 설계 방법과는 달리 연결 분야는 수십년간 설계방식이 그대로였다. 기기 외판 안쪽에 안전하게 내장된 키스 커넥터로 인해 현재 제품 설계자들은 비접촉식 통신 제품 설계에 제한을 받지 않고 있고 소비자들은 기존 무선 통신 제품의 불만으로부터 해방됐다”고 밝혔다.

케이사 투자사인 인텔 캐피탈(Intel Capital) 웬델 브룩(Wendell Brooks) 사장(President)은 “기계식 커넥터 없는 세상에 대한 케이사의 비전은 무선 작업공간에 대한 인텔의 비전과 일맥 상통한다”며 “이번 케이사의 비접촉 커넥터 출시는 광범위한 기기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흥미 진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고 말했다.

키스 커넥터는 ▲디자인 친화적 폼 팩터(form factor: 원두 커피 크기) ▲극고주파(EHF)를 이용한 안전한 지점간 연결 ▲프로토콜 불가지론(Protocol-agnostic), USB-SS, 디스플레이 포트 HBR2 및 SATA II 속도를 지원하는 고속 데이터 전송 ▲양방향 접속(Bi-directional) ▲다중 접속 커넥터의 통합을 단일 양방향 접속으로 허용하는 저속 애플리케이션 지원 등을 특징으로 한다.

암그렘 케이사 최고경영자는 “케이사는 휴대전화, 저장 액세서리, 모바일 PC 및 태블릿 등 보다 세련된 디자인의 얇은 장치를 만들고자 하는 휴대용 기기 설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하지만 케이사는 자사의 비접촉 연결 솔루션이 많은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있음도 상기시키는 건설 산업, 자동차, 보안 및 우주 솔루션 등 많은 업계의 관심에도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비자들은 심지어 하룻밤 동안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는 간단한 행위인 장치간 파일 이동의 번거로움에도 불만을 느끼고 있다. 소비자들은 서비스 구역 검색, 장치 케이블 연결, 암호 추적 또는 클라우드에 로그인 할 필요 없이 즉시 안정적이고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원한다. 케이사는 이 모든 것을 해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