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태블릿·노트북이 하나로…모바일 오피스 시대 시작
상태바
LTE·태블릿·노트북이 하나로…모바일 오피스 시대 시작
  • 이광재
  • 승인 2013.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 아티브 스마트PC 프로

SK텔레콤이 'LTE 데이터 함께쓰기'로 저렴하게 무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사양 LTE노트북,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이하 아티브 프로)를 출시했다.

SK텔레콤, 삼성전자, 인텔, MS 4사의 합작품인 아티브 프로는 울트라북에 장착되는 고성능 인텔 i5프로세서(1.8㎓)를 비롯해 128GB SDD, 4GB RAM, 11.6인치 풀-HD(1920×1080) 디스플레이, 윈도8 등을 탑재한 LTE노트북이다.

태블릿PC 보다 사양이 뛰어나PC용 소프트웨어를 원활히 구동할 수 있어 오피스 및 전문작업, PC게임 환경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아티브 프로는 최대 75Mbps의 LTE를 지원해 노트북은 와이파이나 유선망으로 인터넷을 연결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PC 사용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더불어 멀티캐리어를 지원해 850㎒와 1.8㎓ 중 쾌적한 LTE 주파수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기능도 갖춰 쾌적한 무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

아티브 프로는 터치스크린이 장착된 본체와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휴대성이 편리한 태블릿이나 고성능의 노트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키보드 제외시 무게는 890g으로 일반 노트북 대비 휴대가 편리해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는 진정한 모바일 오피스 구현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 제품의 특성이 영업사원, 전문직 등 기업 시장에 적합하다는 판단 하에 젊은 고객층뿐 만 아니라 기업 판매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아티브 프로는 LTE데이터 전용 35/49 요금제 등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으며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쓰는 고객이라면 'LTE데이터 함께쓰기'를 통해 본인의 스마트폰 기본 데이터를 공유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제2 모바일기기로의 데이터 사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티브 프로는 SK 텔레콤의 이매진 매장 또는 하이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며 출고가는 176만원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