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高보안·성능 제공 모바일 통신사업자용 방화벽 출시
상태바
F5, 高보안·성능 제공 모바일 통신사업자용 방화벽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조원균, www.f5networks.co.kr, 이하 F5)가 방화벽의 보안과 관리 기능을 단순화시켜주는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SGi/Gi 방화벽은 풀-프록시 네트워크 방화벽인 F5 BIG-IP 고급 방화벽 매니저(BIG-IP Advanced Firewall Manager: AFM)와 함께 제공되는데 F5 BIG-IP 고급 방화벽 매니저는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솔루션으로 자유롭게 구축이 가능해 통신 사업자에게 고도의 확장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F5의 새로운 BIG-IQ 보안 솔루션은 복수의 장비 관리를 위한 기업과 통신사업자의 방화벽 정책 관리를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F5의 SGi/Gi 방화벽 솔루션은 통신사들의 이동통신 네트워크 인프라 내에서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3G 네트워크의 Gi 인터페이스와 4G 네트워크의 SGi 인터페이스상에 위치하는 이 솔루션은 이동통신사의 모바일 네트워크와 인터넷 사이의 경계에 배치된다.

이 위치는(인터넷에서 모바일로, 인터넷에서 인프라로, 모바일에서 모바일로 등) 다양한 소스로부터 침투하는 DDoS와 같이 특정 표적을 겨냥한 공격들로부터 서비스 가입자들과 네트워크 모두를 보호하기에 이상적이다. 3G/4G 네트워크 경계선에서의 방어를 강화하면 통신사들의 인프라를 보호해 네트워크의 가용성과 성능을 보장해준다. 또한 F5의 SGi/Gi 방화벽은 전면적인 확장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이 가능한 F5의 iRules 기술을 통해 위협에 실시간으로 대응한다.

F5는 자사 방화벽 성능이 탁월한 포트 덴시티를 자랑하는 한편 단일 플랫폼상에 각종 서비스들을 손쉽게 결합할 수 있어 통신사업자가 전통적인 구축방식에서 필요한 네트워크 장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투자비용과 운영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미래의 요구사항을 위한 여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F5의 SGi/Gi 방화벽 솔루션은 ▲초당 커넥션 접속 건수 최대 20배(800만건) ▲동시 세션 접속 건수 최대 10배(5억7600만건) ▲방화벽 처리속도 최대 3배(640Gbps) 등의 성능과 확장성을 보장한다.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 내 솔루션인 SGi/Gi 방화벽은 딥 팩커 인스펙션(Deep Packet Inspection) 기반의 정책 집행, 통신사급 NAT 44/64, IPv6 마이그레이션 등을 위한 솔루션들을 포함해 F5의 다른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들과 매끄럽게 통합, 배치될 수 있다.

더불어 F5의 소프트웨어 기반 가상 에디션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아키텍처 컴포넌트들은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및 SDN 계획과 더불어 확장 가능한 보안, 최적화 그리고 통합 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F5의 모든 솔루션들은 즉시 이용이 가능하며 특정 국가에서의 구입 시기에 대해서는 해당 지역 F5 오피스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