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LTC3643’, 입력 전원 중단시 연속 전력 제공
상태바
리니어 ‘LTC3643’, 입력 전원 중단시 연속 전력 제공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1.0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는 시스템 백업에 적합한 벅 레귤레이터로 자동으로 전환되는 양방향 고전압 부스트 커패시터 차저 ‘LTC364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패워패스(PowerPath) 기능을 내장한 단일 인덕터 토폴로지는 2개의 개별적인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동작시키며 크기, 비용, 복잡도를 줄여 준다.

LTC3643은 부스트 충전 모드 및 벅 백업 모드의 2가지 모드로 동작한다. 충전 모드는 3V~17V 사이의 입력 전원에서 2A의 내부 스위치로 최대 40V의 전해콘덴서 어레이를 효율적으로 충전시킨다.

▲ LTC3643은 부스트 충전 모드 및 벅 백업 모드의 2가지 모드로 동작한다

백업 모드에서 입력 전원이 PFI(programmable power-fail) 임계값 이하로 떨어질 때 스텝업 차저는 반대로 백업 커패시터로부터 시스템 레일에 일정시간의 파워를 유지시키는 동기식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로 동작한다.

백업 기간 동안 전류 제한은 2A~4A까지 프로그램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높은 에너지이면서 상대적으로 백업 기간이 짧은 백업 커패시터 시스템, 파워 오류 백업 시스템, SSD(solid-state drive), 배터리 스택 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백업 커패시터를 충전할 때 LTC3643은 입력 전원에서 전류 제한을 정확하게 유지하면서 시스템 부하에 전력을 우선순위로 공급하기 위해 낮은 값의 외부 감지 저항을 사용할 수 있다.

입력 전류 제한은 전류 감지 저항에 대해 50㎷ 임계값으로 프로그램 될 수 있으며 시스템 전력 소스가 커패시터 충전 전류를 감소시키는 것을 방지한다. 스텝다운 컨버터는 1MH 주파수로 동작하며 외부 부품 크기를 최소화시킨다. 레귤레이션 기간 동안 낮은 대기 전류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은 백업 커패시터에서 에너지 사용을 최대화시킨다.

LTC3643은 PMOS 외부 스위치에 게이트 구동 신호를 제공함으로써 입력 전원에서 이상적인 다이오드 동작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효율적인 전력 전달을 실현하면서 백업 모드 기간동안 입력 전원 및 시스템 부하간의 완벽한 절연을 제공한다. 다른 기능으로 출력·CAP 차단을 위한 내장 N채널 MOSFET, 시스템 전압 레귤레이션을 위한 ±1% 레퍼런스 정밀도, 충전 상태 및 입력 전원 오류 출력을 포함한다.

LTC3643은 콤팩트하면서 열성능이 강화된 24핀 3㎜×5㎜ QFN 패키지로 실장됐으며 E- 및 I-등급으로 –40°C~125°C 범위에서 동작한다. E등급 디바이스는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4.45달러로 책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