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브이엑스웍스 멀티코어 지원 확대
상태바
윈드리버, 브이엑스웍스 멀티코어 지원 확대
  • 이광재
  • 승인 2013.06.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가 자사의 '브이엑스웍스(VxWorks)' 실시간 운영체제(Real-Time Operating System, 이하 RTOS)의 멀티코어 지원 기능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확대를 통해 브이엑스웍스는 최신 인텔, 프리스케일, ARM 프로세서에 대한 멀티코어 운영시스템 지원 능력을 확장했으며 차세대 인텔리전트 시스템이 요구하는 핵심적인 고성능 인터페이스 또한 지원하게 됐다.

32비트 및 64비트를 지원하는 RTOS인 브이엑스웍스는 AMP(Asymmetric Multiprocessing), SMP(Symmetric Multiprocessing), 그리고 AMP와 SMP의 혼합형 구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할 수 있다.

브이엑스웍스 AMP·SMP 지원 플랫폼으로 리스크(Risk)를 줄이고 개발 투자비용은 절감하면서 확장성 높은 고성능 멀티코어 기반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으며 브이엑스웍스는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Wnd River Hypervisor)와 함께 구동함으로써 최적화된 확장형 가상화 솔루션을 통해 동일 플랫폼 상에서 다중 운영체제 및 AMP·SMP 구성을 지원하는 싱글 코어 또는 멀티코어, 그리고 싱글·멀티코어 혼합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윈드리버는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에 걸쳐 최신 주요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업계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해 왔으며 이는 브이엑스웍스의 인텔 아톰, 프리스케일 QorIQ T4240, ARM 코어텍스-A15 MPCore 등 최신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으로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브이엑스웍스를 통해 소규모의 싱글 코어, 저전력 기기에서부터 대형 멀티 코어, 멀티 운영체제 및 멀티 애플리케이션 기기에 이르는 다양한 시스템 아키텍처의 구현이 가능하다. 브이엑스웍스는 또한 이러한 다양한 기기에서 패킷 프로세싱, 시그널 및 벡터 프로세싱, 그리고 암호화를 위한 하드웨어 오프로드 가속 기능도 지원한다.

차세대 기기에서 필요로 하는 폭넓은 접속성, 성능 그리고 전력 관리 능력을 구현하기 위해 브이엑스웍스는 USB 3.0, SATA 3.0, PCI-e 3.0, 그리고 시리얼 래피드(Serial Rapid) IO 등 멀티코어 기술을 위한 최신 입출력 기술 및 고속 인터페이스도 제공하게 됐다.

이창표 윈드리버 지사장은 "윈드리버는 점점 진화해 나가는 멀티코어 환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브이엑스웍스의 지원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이 멀티코어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RTOS를 활용함으로써 멀티코어 기술이 주는 이익을 실현하도록 돕고 있다"며 "브이엑스웍스의 뛰어난 확장성과 구성의 용이성을 통해 멀티코어 플랫폼을 위한 최고의 성능을 최소 풋프린트 (minimal footprint)와 함께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