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김치냉장고 판매 상승세 신제품 출시로 이어간다
상태바
LG전자, 김치냉장고 판매 상승세 신제품 출시로 이어간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28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김치냉장고 비수기에도 신제품을 출시한다. ‘디오스 김치톡톡’의 인기몰이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서다.

LG전자가 올해 출시한 디오스 김치톡톡은 계절적 수요가 줄어드는 12월에도 최근 3주 동안의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특히 ‘유산균김치+’ 기능이 탑재된 스탠드형은 작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35% 이상 증가하며 인기몰이를 견인하고 있다. ‘유산균김치+’ 기능은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인 류코노스톡(Leuconostoc)이 가장 잘 자라는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일반 보관 모드와 비교하면 류코노스톡을 12배 더 많이 만든다.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모델이 고급 마감재를 적용해 디자인을 강화한 김치냉장고 신제품 2종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새로 선보인 김치냉장고는 기존 디오스 김치톡톡 인기 모델에서 디자인을 강화한 405리터 스탠드형(모델명: K415SB15)과 219리터 뚜껑식(모델명: K225SA15S)이다.

곡면 메탈이 적용된 스탠드형 신제품은 김치냉장고 가운데 처음으로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선택했다. 스테인리스에 블랙 코팅을 입히면 다양한 주방 가구와도 잘 어울린다. 기존 스테인리스 제품에 비해 지문이 남지 않고 김치 얼룩과 오일 등 이물질도 쉽게 닦여 관리도 쉽다.

뚜껑식 신제품은 도어 내부와 외부에 메탈의 매끈한 질감을 살린 샤이니 아트라인 패턴을 적용해 세련되고 견고한 느낌을 준다. 또 터치하면 보이는 ‘히든 디스플레이’를 은색 마감재로 처리해 메탈과 잘 어울리고 깔끔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스탠드형은 다음 주, 뚜껑식은 이번 주에 출시되며 가격은 출고가 기준 각각 270만원, 130만원이다.

한편 LG전자는 유명 요리연구가 백종원씨와 함께 김치요리 레시피 공개, 김치 숙성과정 공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디오스 김치톡톡을 알려 왔으며 이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부사장)은 “김치 본연의 맛에 집중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김치냉장고로 인기몰이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