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교통정보사업 본격진출 선언
상태바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정보사업 본격진출 선언
  • 이광재
  • 승인 2013.06.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정보 파트너스 데이' 행사 개최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www.koreasmartcard.com)가 '2013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정보사업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스마트카드는 10년 이상의 교통 관련 인프라 구축 및 운영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3년 전부터 준비해 온 교통정보사업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통신사, 포털사, 네비게이션사는 물론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교통정보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전국 카드택시 약 15만대 중 GPS를 장착한 3만여대의 택시로부터 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의 도로소통정보를 이용할 경우 고객의 비즈니스 목적에 따라 도로 소통 정보 서비스, 차량 위치관제 서비스, 모바일 콜 서비스, 택시안심서비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오성수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사업부문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한국스마트카드가 수집하고 있는 교통정보 데이터야 말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빅데이터라 볼 수 있고 현재의 도로 소통 상황이나 차량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수준을 벗어나 향후에는 교통흐름 분석을 통해 해당 도시 또는 국가의 경기흐름까지 예측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는 2008년부터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운영사업을 수행 중이며 서울시 마을버스 BMS 구축운영, 지선·간선버스 BMS 구축, 전국 고속버스정보시스템 구축 등 버스정보의 사업영역이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또한 버스정보활용 신규서비스로 버스정보API 서비스를 SK플래닛 티맵(T-map)과 LG유플러스 스마트교통에 제공 중이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주력분야인 교통정보 수집분야에 집중하고 교통정보 가공과 제공분야는 교통전문업체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윈윈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석유공사(유가정보), tbs교통방송(유고정보)과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들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다양한 교통 컨텐츠를 종합적으로 수집, 교통정보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