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케이, ‘클라우드 지원센터’ 오픈…서비스 원스톱으로 무상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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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비씨케이, ‘클라우드 지원센터’ 오픈…서비스 원스톱으로 무상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21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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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비씨케이가 국내 기업 사용자들을 위해 ‘SBCK 클라우드 지원센터(www.sbcloud.co.kr’) 를 본격적으로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SBCK 클라우드 지원센터는 에스비씨케이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의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업에 쉽고 편리하게 보급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모든 서비스를 원슽톱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로 지난 11월부터 준비를 해왔다.

▲ ‘SCKB 클라우드 지원센터’ 화면 스크린 샷

B2B 소프트웨어 시장이 기존의 라이선스 구매 방식에서 클라우드, 서브스크립션 등 서비스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화하면서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 지원센터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구매 가이드부터 컨설팅, 기술지원까지 효과적이고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현재 지원센터에는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MS의 오피스365 솔루션에 대한 서비스를 대표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기업에서 편리하고 쉽게 도입, 사용할 수 있도록 문의, 구매방법, 프로모션, 사용법, 설치 및 구성 지원 등에 이르는 모든 서비스를 일원화해 신속하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오피스 365는 국내 1500여개 기업에서 이미 도입해 사용중인 솔루션으로써 기간제 라이선스 형태의 오피스 2016 제품을 포함해 메일 서비스인 익스체인지 서버, 기업 내 협업시스템인 쉐어포인트 서버, 메신저 서비스인 스카이프 서버 등을 클라우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MS의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이며 한 명의 사용자가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기기 포함, 총 15대의 기기에서 최신 버전의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주어진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잘 알고 있는 오피스 제품뿐 아니라 기업에서 필수로 사용중인 서버, 서비스 등도 포함하고 있으며 항상 최신의 오피스 버전을 별도의 관리 없이 자동으로 유지할 수 있고 기업 내 IT담당자는 사내 SW배포와 관리를 오피스 365 포털을 통해 정확히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기존의 솔루션 구매 방식과 달리 라이선스 비용, 서버 구매 비용, 서버 구축비용이 필요 없고 별도의 구축기간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오피스 365를 도입하면 메일 서비스 등을 구매한 당일 1~2시간 후부터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이승근 에스비씨케이 대표이사는 “에스비씨케이는 기업의 점진적인 클라우드로의 이행을 돕기 위해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영역을 커버하는 전략을 세우고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클라우드 전문팀을 구성했고 전국적인 지원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원센터의 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향후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에 대한 지원과 함께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IT환경으로 전환하는 데에 필요한 제반 솔루션,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SBCK 클라우드 스택에 대한 지원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SBCK 클라우드 지원센터의 서비스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자세한 문의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현재 MS와 함께 70만원 상당의 어피스 365 설치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지원센터에 문의나 방문 상담 신청자에게 스타벅스와 도미노피자 세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2월31일까지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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