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자동차용 멀티-레귤레이터, 소형·저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현
상태바
ST 자동차용 멀티-레귤레이터, 소형·저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현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2.2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자동차 등급 고집적 전력 관리 디바이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전압 레귤레이터 여러 개를 다이(die) 하나에 탑재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제품 크기 및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L5963은 스텝-다운 DC-DC 변환을 위한 스위칭 레귤레이터 2개와 선형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 한 개, 하이-사이드 드라이버 한 개를 포함하고 있다.

▲ L5963은 스텝-다운 DC-DC 변환을 위한 스위칭 레귤레이터 2개와 선형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 한 개, 하이-사이드 드라이버 한 개를 포함하고 있다.

L5963은 DTI(Deep Trench Isolation) 기술을 포함하는 ST의 최첨단 BCD8s 오토모티브 공정 기술로 생산된다. BCD(Bipolar-CMOS-DMOS)는 ST가 처음 개발한 기술로, 저전압, 고전압 디바이스를 같은 칩에 집적화 할 수 있다.

즉, 중간 회로 없이 내장된 전압 레귤레이터 3개를 모두 자동차 배터리에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DTI 기술은 내부 블록간의 절연을 높이면서 간섭은 줄일 수 있다는 뜻이다.

높은 집적도와 BCD 기술로 배터리와 전압 레귤레이터 사이에 사전-레귤레이터(Pre-Regulators)가 필요하지 않고, 전압 레귤레이터를 여러 개 쓰는 대신 디바이스를 하나만 쓰면 되기 때문에 비용 및 PCB면적을 줄일 수 있다.

L5963의 샘플은 1000개 단위 기준으로 2.4달러에 공급되고 있다. PSSO36 패키지 옵션은 두 가지로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용 슬러그 다운(Slug Down), 히트싱크가 필요한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슬러그 업(Slug Up)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