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최신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 ‘SDL 웹 8’ 발표
상태바
SDL, 최신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 ‘SDL 웹 8’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L이 최신 웹 콘텐츠 관리(WCM, Web Content Management) 솔루션 ‘SDL 웹8’을 발표했다. 글로벌 기업은 SDL 웹8을 통해 다양한 채널과 언어, 디바이스에서 쉽고 빠르게 다국적 웹 경험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SDL 웹8은 SDL 번역 서비스 및 번역 테크놀로지 기반의 SDL 랭귀지 클라우드와 통합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기업 사용자는 간편한 프로세스를 통해 콘텐츠를 현지화해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다.

데니스 벤 더 비크 SDL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은 “브랜드의 성패는 고객 경험 또는 디지털 경험 전략이 아닌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에 의해 결정된다”며 “SDL 웹8은 기업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언어로 이루어진 세련된 웹 사이트를 쉽게 구축해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ecosystem)에서 더 나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특히 SDL 웹 8의 ‘어댑티브 블루프린팅(Adaptive BluePrinting)’ 기능을 통해 웹 페이지를 컴포넌트 방식으로 구성함으로써 현지화에 용이하다. 또한 하나의 컴포넌트를 웹 페이지 내 여러 곳에서 공유해 현지 마케터는 수천개의 웹 사이트에서 빠르고 일관성 있는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SDL 웹8에서 개선된 기능들은 ▲인스턴트 사이트(Instant Site)- IT 담당자의 지원 없이 콘텐츠 관리자가 간편하게 새로운 웹 사이트 및 제품 섹션, 캠페인 제작과 런칭 ▲일원화된 저작 및 번역 프로세스 - 번역과 리뷰 프로세스가 일원화된 콘텐츠 워크플로우로 다국어 콘텐츠 처리 시간 단축 ▲첨단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s) - 모듈식 시스템 구축으로 중요한 프런트 엔드(front-end) 및 백 엔드(back-end) 시스템에 손쉬운 연결이 가능 ▲토폴로지(Topology) 관리 -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복잡한 서버 설정이 불필요하며 IT 전문가가 중앙에서 웹 환경 구성 관리 ▲향상된 디지털 미디어 - 빠른 속도의 동영상 플레이어를 활용하거나 새로 도입된 JSON API로 자신의 플레이어를 사용해 콘텐츠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유튜브 API v3는 물론 고압축 WebP 및 JPEG XR 형식 지원 등이다.

SDL 웹 8은 ‘정교함을 심플하게(Sophistication made simple)’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기능들을 통해 글로벌 마케터와 콘텐츠 관리자는 다국적 고객들에게 콘텐츠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전달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웹 경험을 제공한다.

임광혁 SDL코리아 지사장은 “SDL은 글로벌 기업 고객들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위한 솔루션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현대 웹 환경에서 SDL 웹 8은 기업에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