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통신기능 탑재, ‘기어 S2 밴드 클래식’ 출시
상태바
자체 통신기능 탑재, ‘기어 S2 밴드 클래식’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없이 통화·문자·데이터 서비스 이용 가능…GPS, 스피커 추가

SK텔레콤이 자체 통신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없이도 사용 가능한 기어S2 밴드 클래식을 출시한다. 블루투스 기반으로, 해당 모델에 통신기능이 탑재돼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 텔레콤은 웨어러블 기기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트렌드를 감안해, 웨어러블 기기 선택 폭을 보다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기어S2 밴드 클래식’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미래부 가입자 통계 기준으로 웨어러블 가입자는 2014년 10월 3542명 에서 2015년 10월 32만 692명으로 약 90배 증가했다.

‘기어S2 밴드 클래식’의 출고가는 43만1200원으로, 웨어러블 전용요금제인 T아웃도어 요금제(월 1만원, VAT 별도) 가입시, 현재 10만원의 지원금이 적용돼 33만12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 SK텔레콤이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기어 S2 band 클래식’를 출시한다. 이번 모델은 기존 블루투스 전용 모델과 달리 통신 기능이 탑재돼 단독으로 음성통화, 문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통신 기능이 탑재된 ‘기어S2 밴드 클래식’의 가장 큰 특장점은 외출이나 운동시 별도로 스마트폰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음성통화·문자 수발신은 물론, 카카오톡·라인 등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본인의 스마트폰과 연동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블루투스 버전의 ‘기어S2 클래식'에 비해 배터리 용량 확대, GPS와 스피커 기능이 추가된 것도 이번 통신향 모델의 특징이다.

또 ‘기어 S2 밴드 클래식’ 이용자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과 운동 기록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트랭글', 실시간 대중교통 서비스인 'T맵 대중교통', 시럽 ‘월렛’ 등의 서비스도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어 S2 밴드 클래식’ 구입은 T월드다이렉트 홈페이지 및 전국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웨어러블 기기 이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차별화된 요금제·서비스의 영향으로 국내 웨어러블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SK텔레콤은 웨어러블 기기 이외에도 키즈폰 J00N2, 휴대용 무선 모뎀용 단말기 ‘T포켓파이’, 반려동물족을 위한 ‘T펫’ 등을 통해 세부 고객군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