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더+햄디캠·디지털 레코딩 쌍안경으로 여름시장 주도
상태바
캠코더+햄디캠·디지털 레코딩 쌍안경으로 여름시장 주도
  • 신윤오 기자
  • 승인 2013.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 ∥ HDR-GWP88·DEV-50V

소니코리아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방수 캠코더에 프로젝터가 탑재된 신개념 방수 프로젝터 핸디캠 'HDR-GWP88' 및 전천후 풀 HD 디지털 레코딩 쌍안경 'DEV-50V'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2종은 소니 핸디캠의 독보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을 통해 전작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혁신적인 성능과 실용성을 고루 갖춰 눈길을 끈다.

HDR-GWP88(이하 GWP88)은 방수 핸디캠 HDR-GW77의 후속 제품으로 방수, 방진, 방충, 방한 등 더욱 향상된 내구성과 셀프 레코딩 등의 특화된 촬영 성능은 물론이고 빌트인 프로젝터 기능까지 탑재하는 혁신을 꾀했다.

함께 출시된 DEV-50V는 소니가 선보인 디지털 레코딩 쌍안경 DEV-5보다 30% 더 작고 가벼워 실용성 및 촬영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236만 화소의 OLED 뷰파인더,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 하이퍼 게인 등 강력한 성능을 탑재해 야외에서 최대 2.5㎞까지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핸디캠 GWP88은 방수, 방한, 방충, 방진 등 한층 강력해진 내구성과 F1.8 소니 G렌즈 및 204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센서로 대표되는 하이엔드급 성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해상도 풀 HD 영상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혁신적인 빌트인 프로젝터까지 채용해 감상의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GWP88은 기본적으로 5m 충격 방지 기능과 함께 수심 10m의 깊은 물속에서 최대 60분 동안 촬영 가능한 방수 기능, 영하 10도의 저온 환경에서도 동결을 방지하는 방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여름철 수영장, 해수욕장 등 수중 환경뿐만 아니라 스키, 스노우 보드 등 겨울철 야외 활동 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빌트인 프로젝터 기능을 새롭게 장착하는 혁신을 통해 촬영한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100인치의 대형 프로젝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어 방수 캠코더의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진일보한 고성능의 촬영 환경 또한 돋보인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슈팅형 외관 디자인에 270도까지 회전 가능한 3.0인치 엑스트라 파인(Xtra Fine) LCD 채용 및 카메라 전면에 렌즈와 셀프 레코딩 버튼을 나란히 설계하는 등 셀프 촬영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바다 속 아름다운 모습을 배경으로 수중 셀프 영상 및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망원이나 움직임이 많은 수중 촬영시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뉴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를 채용해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고화질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고품격 AVCHD 영상 포맷과 함께 인터넷이나 웹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MP4 영상 포맷을 제공해 영상 촬영의 편의성 및 활용성을 높였다.

DEV-50V는 이전보다 향상된 경량성 및 내후성, 촬영 성능을 통해 풍경 감상, 스포츠 경기 관람, 생태 관찰 등 야외 활동시 압도적인 관찰과 촬영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30% 더 가볍고 콤팩트해진 바디에 생활 방수 및 먼지에 강한 방습성과 방진성을 고루 갖추고 있어 산, 들, 바다 등 험준한 자연 환경 속에서도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촬영하기에 제격.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대 2.5㎞ 거리의 피사체도 명확하게 관찰이 가능하며 전자식 줌 레버를 통해 0.8배율 광각부터 최대 25배율 망원까지 매끄럽게 조절할 수 있어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도 선명하게 관찰하거나 고화질의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아주는 AF(자동초점, Auto Focus) 기능과 뉴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를 통해 최고 배율의 망원에서도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선명하고 안정적으로 관찰 및 촬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야생 동식물이나 자연의 환상적인 풍경을 60P 프로그레시브 모드의 부드럽고 선명한 풀 HD 영상 또는 2040만 화소의 DSLR급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로 담을 수 있다.

DEV-50V는 왼쪽, 오른쪽 각각 독립된 2개의 렌즈에 엑스모어 R CMOS 센서와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이 집약된 G렌즈, 비욘즈 이미지 프로세서를 채용해 생생한 화질의 2D 영상뿐만 아니라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3D 풀 HD 영상 촬영까지 가능하다. 특히 HDMI 단자를 연결하면 3D 기능을 제공하는 TV에서 DEV-50V로 촬영한 영상을 역동적인 3D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탁월한 고해상도와 전작 대비 33배 향상된 콘트라스트 성능을 갖춘 236만 화소의 XGA OLED 트루 파인더(Tru-Finder) 뷰파인더를 채용해 실사에 가까운 뛰어난 고화질을 구현하는 등 디지털 쌍안경의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