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프라 상태,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미치는 영향 측정 가능
상태바
IT인프라 상태,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미치는 영향 측정 가능
  • 이광재
  • 승인 2013.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웨어, '퓨어스택 기술' 발표…기존 다이나트레이스 퓨어패스 기술과 결합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가 IT 인프라의 상태가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각 요소간의 상관관계를 밝혀내는 기술인 '퓨어스택 기술(PureStack)'을 발표했다.

퓨어스택 기술은 컴퓨웨어의 특허 기술로서 단 몇 초 안에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다이나트레이스 퓨어패스 기술(dynaTrace PurePath Technology)과 결합해 전체 IT 인프라 상태가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성능)과 최종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고객들은 컴퓨웨어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을 사용해 IT 인프라에 발생한 문제가 최종 사용자 경험 및 비즈니스 시스템의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신속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퓨어스택 기술은 하이퍼바이저와 운영체제, 스토리지, 프로그램 프로세스, CPU 등 전체 IT 인프라 '스택(요소)'의 성능을 측정해 주요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추이 분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인프라의 상태 정보는 최종 사용자 및 코드 레벨의 컨텍스트 등 각 인프라 계층의 트랜잭션 정보와 함께 수집돼 연계성을 분석할 수 있다.

이후 최종적으로는 컴퓨웨어의 기존 퓨어패스 기술과 퓨어스택 기술이 합쳐져 보다 입체적으로 문제원인을 분석할 수 있는 '입체적인(3D) 시각'을 제공해 인프라 상태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가용성에 미치는 영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퓨어스택 기술이 적용된 컴퓨웨어 APM 솔루션의 주요 기능은 ▲간편한 인프라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스마트 APM ▲3차원의 근본 원인 분석 ▲하향식 의존도 분석 ▲상향식 영향 분석 ▲문제 발생 사항을 복제하지 않아도 되는 자동 세션 레코딩 ▲이기종 인프라 지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