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비카드, 삼성페이에 탑재…교통·유통 가맹점서 사용 가능
상태바
캐시비카드, 삼성페이에 탑재…교통·유통 가맹점서 사용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0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비카드와 마이비가 삼성전자와 제휴해 삼성페이에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를 탑재, 8일부터 상용화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삼성페이에 캐시비 교통카드가 탑재됨에 따라 삼성페이로 전국 대중교통 및 10만 캐시비가맹점(전국 편의점, 쇼핑, 외식 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캐시비 어플 다운로드 없이 사용 가능하며 삼성페이 내 교통 카테고리에서 사전 충전 방식인 선불형 서비스와 신용·체크카드 후불청구형 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 삼성페이에 캐시비 교통카드가 탑재됨에 따라 삼성페이로 전국 대중교통 및 10만 캐시비가맹점(전국 편의점, 쇼핑, 외식 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페이 모바일캐시비’ 런칭 기념으로 내년 3월까지 서비스 등록 고객에 한해 내년 12월까지 기존 선불 충전시 발생하던 충전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며 휴대폰 소액결제 수수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2월31일까지 삼성페이를 통해 롯데카드 후불형 서비스 신규가입 후 대중교통에서 1회 이상 사용한 고객은 3500원 청구할인, 기존 삼성페이 내 롯데카드 회원은 2000원 청구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삼성페이 내 캐시비 후불형 서비스 등록 후 12월31일까지 버스 및 지하철 이용 분에 한해 적용되며 청구할인은 익월 결제대금에 적용된다.

캐시비 차재원 컨버전스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삼성페이 내 캐시비 교통기능 사용이 가능해졌다”며 “삼성페이에 교통 기능이 추가로 사용자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시비는 지난달 삼성 기어 S2 캐시비웨어를 출시했으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충전수단과 충전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