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네트웍스, 미국 대학연구소와 제품 글로벌화 위한 공동연구 진행
상태바
지니네트웍스, 미국 대학연구소와 제품 글로벌화 위한 공동연구 진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보안 전문기업인 지니네트웍스가 미국 뉴햄프셔 주립대학교 이노베이션 센터 산하 상호운용성 연구소(InterOperability Lab, UNH-IOL)와 자사 네트워크 접근제어 제품 글로벌화를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지니네트웍스는 해외시장 진출에 앞서 사용성(Usability) 강화를 목표로 UNH-IOL과 함께 제품 구축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기능 관련 연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지니네트웍스가 미국 대학연구소와 제품 글로벌화를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회사측은 글로벌 사용자가 보다 손쉽게 쉽게 지니안 NAC(Genian NAC)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용성 테스트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 기반 상호운용성 테스트 ▲영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제품 매뉴얼 검토 ▲사물인터넷을 위한 IPv6 테스트 등의 평가자료를 바탕으로 향후 공동 연구 개발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988년 설립된 UNH-IOL은 네트워크 및 데이터 통신 제품 테스트와 표준 네트워킹 데이터 통신에 멀티 벤더 상호 운용성과 적합성을 연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미국 내 유일한 전문 산학 연구소다.

에리카 존슨(Erica Johnson) UNH-IOL 디렉터는 “UNH-IOL이 보유한 네트워크 테스트 분야 인프라와 경험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니네트웍스와 다양한 형태의 공동협력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계연 지니네트웍스 연구소장은 “해외진출 시 시장을 선점한 글로벌 벤더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현지 사용자 특성에 맞춰 제품의 컨셉과 기능을 최적화하는 것은 필수”라며 “공신력있는 현지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니안 NAC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니네트웍스는 올 하반기부터 미국 동부지역 중심의 교육청, 코워킹 스페이스, 소형기업을 대상으로 한 지니안 NAC 제품 시범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2016년 1분기 미국 보스톤 법인 설립과 함께 현지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