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서, 새로운 ‘비글본 그린’ 개발 보드 판매 개시
상태바
마우서, 새로운 ‘비글본 그린’ 개발 보드 판매 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3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서일렉트로닉스가 리눅스 기반의 저전력 컴퓨터인 ‘비글보드(BeagleBoard.org)와 스피드스튜디오(Seeed Studio) 개발 보드인 비글본 그린(BeagleBone Green)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비글본 그린은 TI AM335x 1㎓ ARM 코어텍스-A8프로세서 기반의 비글본 블랙을 업데이트 한 것이다.

비글본 그린은 비글본 블래의 HDMI 커넥터와 칩을 유지하는 대신에 스피드 스튜디오(Seeed Studio)의 플러그 앤드 플레이 그루브(Grove) 커넥터를 포함한다. 이 새로운 보드를 활용한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은 스피드스튜디오(Seeed Studio)의 모듈러 그루브 시스템과 보드의 범용 I/O(GPIO)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

Mouser.com에서 구매 가능한 스피드스튜디오의 비글본 그린은 비글본 블랙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 보드는 512메가바이트 DDR4 램, 4기가바이트 eMMC 플래시 스토리지, 마이크로SD 슬롯, 두 개의 PRU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강화된 멀티미디어 및 사용자 경험을 위한 3D 그래픽 액셀레이터와 NEON 부동 소수점을 제공한다.

이 개발 보드에는 또한 듀얼 46핀 헤더에서 나오는 65개의 디지털I/O, 10/100 이더넷, 전원 및 통신용 USB 클라이언트 그리고 USB 호스트가 포함돼 있다.

비글본 그린을 보완하는 비글본 그린용 그루브 스타터 키트는 비글본 그린을 이용해 빠른 프로젝트 개발을 원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3개의 단계별 가이드로 10개의 그루브 모듈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