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테크놀로지스, 계정 중심 보안 포트폴리오 강
상태바
CA테크놀로지스, 계정 중심 보안 포트폴리오 강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가 클라우드, 분산, 모바일, 메인프레임 전반에 걸친 하이브리드 엔터프라이즈를 보호하는 계정 중심 보안 포트폴리오 신제품을 발표했다.

새로운 ‘CA 프리빌리지드 액세스 매니저(CA Privileged Access Manager)’는 동적인 VM웨어 NSX 환경에 대한 권한을 가진 사용자 접근을 제어한다.

CA 아이덴티티 스위트(CA Identity Suite) 업데이트 버전은 모든 사용자에 대한 계정 거버넌스를 간소화하며 CA 데이터 콘텐츠 디스커버리(CA Data Content Discovery) 신제품은 메인프레임 데이터를 찾아 분류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요구를 해결한다.

이처럼 새로운 기능을 통해 CA는 보안 침해에 대한 기업의 보안 방식을 개선하고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를 활성화하는 디지털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CA 프리빌리지드 액세스 매니저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에 대한 VM웨어의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인 VM웨어 NSX와 접근 권한 관리 통합을 제공한다. VM웨어 고객은 1년 사이 4배 이상 증가했고 CA는 이 같은 고객 규모에 맞는 규모, 안정성, 품질을 제공한다.

CA와의 통합은 NSX 인프라의 내장 보안 기능과 CA 프리빌리지드 액세스 매니저를 결합한 것으로 NSX 관리자의 시스템 접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해 준다.

스티브 파이어스톤 CA테크놀로지스 보안 담당 총괄책임자는 “권한 있는 사용자 접근을 제어하는 일은 기업에게 매우 중요하다. 클라우드와 가상화 시스템이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의 기본 인프라로 채택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시스템 접근 권한을 가진 계정을 보호해야 한다”며 “CA 프리빌리지드 액세스 매니저는 기업이 사용자 접근을 보호·관리·모니터링함으로써 권한 있는 계정을 보호하고 컴플라이언스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2014년 6월 발표된 인텔 시큐리티 보고서에 따르면 사이버범죄로 인한 전세계 연간 경제 비용은 약 3750억달러로 추산됐다. 다수 조사에서 보안 침해 사건의 중심에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 계정과 인증 정보의 도난·오용이 있다는 일관된 결과가 나타난다.

가트너는 2018년까지 기업이 권한이 있는 사용자 접근을 제대로 조사하거나 억제하지 못한다면 내부자 유용과 데이터 탈취 사건의 최대 60%의 원인을 제공할 것이며 이는 오늘날 40% 보다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CA 프리빌리지드 액세스 매니저는 보안 침해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권한 있는 계정을 보호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또한 최신 버전은 NSX 서비스 컴포저(NSX Service Composer)와 통합함으로써 VM웨어 NSX 네트워크 기반 리소스와 NSX 관리 환경에 대한 보안을 강화한다.

특이한 이벤트나 사건이 발견되면 CA 프리빌리지드 액세스 매니저는 관리 세션 종료, 세션 녹화 자동 시작, 관리자에게 더욱 강력한 자격증명 재인증 요구 등과 같은 역동적인 보안 대응을 제공한다. 이 같은 자동 제어 기능은 권한 있는 사용자와 인증 정보의 유출 위험을 차단하면서 운영 환경의 무결성을 유지하는데 기여한다.

CA 프리빌리지드 액세스 매니저의 자동화 기능은 운영 효율성과 비즈니스 민첩성을 개선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의 근간을 이루는 동적 클라우드 및 가상화 환경과 보조를 맞출 수 있게 해준다. CA 프리빌리지드 액세스 매니저는 새로운 가상 인스턴스를 발견하기 때문에 실시간 보안 정책을 제공한다. 이러한 자동화는 NSX 보안 환경이 확장되는 속도만큼 빠르게 보안을 제공한다.

CA는 한때 중앙의 IT 그룹 영역이던 계정 관련 기능 책임을 맡고 있는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해 계정 관리 및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운영 효율성,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한다. CA 아이덴티티 스위트 신규 버전은 비즈니스와 IT부서에서 높은 사용자 채택과 고객 만족을 가져오는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비즈니스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새로운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런치패드(launch pad)를 사용함으로써 어떤 기기에서든 계정 및 거버넌스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중앙 집중식 단일 창에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인터페이스 구성은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CA 아이덴티티 스위트는 강력한 멀티팩터 인증을 위해 인증 정보 프로비저닝을 제공하는 ‘CA 고급 인증(CA Advanced Authentication)’과 통합함으로써 보안을 개선한다. 이 같은 새로운 기능에는 사용자가 의심스럽거나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표시된 활동을 시도하려고 할 때 보다 까다로운 증명을 요구하는 단계별 인증이 포함돼 있다.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CA 데이터 콘텐츠 디스커버리는 데이터 자동 스캔으로 민감한 규제대상 정보가 어디에 위치해 있고 누가 어떻게 접근하는지 파악함으로써 메인프레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업계 최초의 온플랫폼 데이터 디스커버리 및 분류 솔루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