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클라우드 환경의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에 티베로·제우스 공급
상태바
티맥스, 클라우드 환경의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에 티베로·제우스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가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축되는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에 자사 제품을 공급하면서 금융권 클라우드 시장 진입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시작한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와 미들웨어 제품 ‘제우스(JEUS)’, ‘웹투비(WebtoB)’를 공급했다.

코스콤은 경영관리 전 부문에 걸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각종 관리영역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업무 생산성 향상 및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경영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코스콤의 신경영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은 더존비즈온을 주사업자로 선정하고 경영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재구축해 핵심 프로세스 고도화 및 시스템 간의 연계를 강화,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성공의 핵심이 되는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구축을 위한 시스템 SW인 DBMS와 미들웨어가 티맥스 제품으로 채택됐을 뿐 아니라 ERP 시스템까지 더존의 대표 제품 ‘iU’로 확정돼 시스템 전반을 국내 기술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티맥스소프트는 강조했다.

티맥스소프트는 기존 시스템에서 오라클 제품으로 구축돼 있던 데이터베이스와 미들웨어를 자사 제품인 티베로와 제우스, 웹투비로 전환하게 된다. 또한 티베로를 통해 업무상 수작업을 최소화하여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통계 DB를 구축하고 분산돼 있던 데이터를 통합해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금융권 클라우드 환경 구축에 기반 SW로 티베로가 도입돼 국내 기술로도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 도입사례를 바탕으로 금융권 클라우드 시장에서 티베로의 입지를 더욱 굳혀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