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텍, ‘곰브릿지’면 디바이스 상관없이 파일 전송 가능!
상태바
그래텍, ‘곰브릿지’면 디바이스 상관없이 파일 전송 가능!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문서·동영상 등 데이터 파일 손쉬운 전송 지원

그래텍이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파일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파일전송 서비스 ‘곰브릿지’를 정식 출시했다.

그래텍은 지난해 4월부터 베타서비스로 지원했던 곰브릿지를 확대 개편해 더욱 강력한 기능을 앞세워 새로운 버전을 선보였다.

▲ 그래텍이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파일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파일전송 서비스 ‘곰브릿지’를 정식 출시했다.

기존 곰제품에서만 연동이 되었던 서비스가 디바이스나 플랫폼에 구애를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동영상과 음악, 이미지, 문서 등 모든 데이터 파일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해 정식 출시한 것.

곰브릿지는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을 비롯한 여러 디바이스에서 파일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접속번호를 통해 디바이스 기기를 연결해 어느 환경에서나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게 파일전송이 가능하다. 또 U+박스(BOX)와 드롭박스의 연동으로 클라우드 기능이 제공돼 파일의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자유롭다.

이로써 사용자는 PC와 모바일 간 물리적인 연결에 따른 번거로움을 없애고 e메일 및 메신저로 전송 시 발생하는 해상도와 용량문제를 극복해 원본 그대로의 파일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다는 것이 그래텍 측의 설명이다.

김영훈 그래텍 개발본부 이사는 “밖에서 급히 파일을 보내야 할 때, 안정적으로 파일을 관리해야 할 때 특히 활용하기 좋은 서비스”라며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중점으로 두고 파일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곰브릿지는 현재 곰제품 다운로드 페이지(http://gom2.gomtv.com/release/gom_bridge.htm)와 모바일 구글플레이에서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앱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등록이 진행되고 있으며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