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아이콘티비, ‘유럽판 유튜브’와 MOU 체결…글로벌 진출 가속화
상태바
더아이콘티비, ‘유럽판 유튜브’와 MOU 체결…글로벌 진출 가속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아이콘티비가 유럽 최대 동영상 플랫폼 업체인 ‘데일리모션(Dailymotion)’과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고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더아이콘티비는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를 선도하는 트렌디한 인물과 장소를 찾아 이들의 이야기를 퀄리티 높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컬쳐 미디어 기업(Culture Media Company)이다.

최근 지상파와 케이블 TV, 광고 등에서 각광받고 있는 모델겸 배우 남주혁, 이성경, 밴드 혁오 등이 대중에게 알려지기 전 더아이콘티비(The ICON TV)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통해 소개되며 더아이콘티비의 인재 발굴 능력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1인 창작자의 매니지먼트 역할을 하는 MCN과 달리 콘텐츠를 직접 제작, 소유하고 있어 다양한 브랜드들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이를 적극 활용해나갈 방침이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더아이콘티비는 데일리모션의 플랫폼을 통해 자사 콘텐츠를 유럽과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유럽 내 콘텐츠 제작시 데일리모션의 유럽 스튜디오 활용 및 트래픽 분석 툴 사용, 콘텐츠 제작 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통해 긴밀히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유럽판 유튜브로 불리는 데일리모션은 유튜브에 이어 세계 2위 동영상 플랫폼 사업자로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월간 약 1억3000만 이용자 방문, 약 3억명이 동영상을 시청한다. 전세계 18개 언어 및 35개의 현지화된 버전으로 동영상을 공급한다.

최근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더아이콘티비를 포함해 CJ E&M의 ‘DIA TV’, ‘트레져헌터’ 등 MCN 전문기업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한국 콘텐츠 공급자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추세다.

김욱현 더아이콘티비 대표이사는 "유럽 1위 동영상 플랫폼인 데일리모션과의 MOU 체결을 시작으로 앞으로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과의 파트너십 확장도 진행 중”이라며 “현재 더아이콘티비의 모든 콘텐츠는 영어와 일어로 번역돼 서비스중이며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유저들이 스스로 자사 콘텐츠를 번역하는 사례가 늘어나 글로벌 유저 확보를 통한 시장 진출에 용이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