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상품정보 관리 솔루션 프로덕트360 발표
상태바
인포매티카, 상품정보 관리 솔루션 프로덕트360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재적소 상품 노출·데이터 중앙 관리·옴니채널 제공 등 상품 통합관리 솔루션

우리는 정보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매일 7000여개 이상의 새로운 상품 정보가 들어오고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 모바일, SNS 등 여러 채널을 옮겨 다니고 있다. 만약 기업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소비자는 경쟁사 채널로 넘어가게 될 것이며 따라서 소매, 유통 및 제조업체는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포매티카는 상품정보 솔루션 프로덕트360(Product360)을 국내에 출시했다. 프로덕트360은 지난 2013년 7월 PIM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독일 하일러 소프트웨어 AG 인수를 통해 추가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채널에 제품 데이터를 배포하기 위한 제품 데이터의 단일 리포지토리(repository) 역할을 하며 멀티 채널 상거래를 위한 포괄적인 중앙 집중식 플랫폼을 제공한다.

▲ 제품정보 관리 솔루션 프로덕트 360 기능

임정혜 인포매티카 부장은 “수 많은 상품정보를 어떻게 잘 관리할 수 있을 것인지, 낮은 브랜드 충성도를 어떻게 높일 것인지, 더 나은 상품 정보를 고객에게 어떻게 잘 제공할 것인지 등의 모든 제품정보 관련 문제들을 프로덕트360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포매티카는 프로덕트 360을 통해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제품, 고객, 제조업체는 물론 이들 간의 신뢰할 수 있는 뷰 생성, 단순화된 멀티 채널 상거래를 통한 제품 정보 관리, 수작업 감소 및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 제품 출시 기간 단축, 기업 내 및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ERP, CRM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상호 교환, 완벽한 이기종 제품 데이터 통합 및 신속한 공급 업체 채택 등의 기능이다.

임 부장은 “제품 데이터를 중앙에서 관리함으로써 모든 유통 채널전반에 일관된 제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신속하고 비용 대비 효율적으로 공급업체와 카탈로그를 등록해 적시에 최적의 채널에서 최적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구매 전환율을 높여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