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통시장 선도 공로 인정받아
상태바
LG유플러스, 이통시장 선도 공로 인정받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정보대상’ 수상

LG유플러스가 대한민국 이동통신시장(이통시장)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정보대상’을 수상한다.

▲ LG유플러스가 국내 이동통신시장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정보대상’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20~21일 연세대 경영관에서 열리는 추계 경영정보통합 학술대회 민간부문에서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경영정보학회를 포함한 14개 학술단체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한국경영정보학회는 LG유플러스에서 지난 5년간 대한민국의 이동통신시장을 꾸준히 선도해 국민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한 차원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해 대상을 수여한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1년 7월 국내 최초로 LTE 첫 전파를 쏘아 올린 데 이어 이듬해 3월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까지 가장 먼저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네트워크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와(Uwa)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LTE=LG유플러스라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특히 올해부터 세상의 모든 비디오를 한 곳에 모은 LTE비디오포털을 비롯해 미래 먹거리로 각광 받는 사물인터넷(IoT) 등 신시장을 개척, 대한민국의 통신위상을 또 한번 전 세계에 드높이고 있다.
이로 인해 매출의 경우 2010년 8조5000억원이던 것이 2014년 말 기준 11조원에 육박하고 있다. 영업이익 역시 지난해 5763억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한편 이상철 부회장은 오는 21일 연세대 경영관에서 ICT의 새로운 지평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