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아스펜원 소프트웨어 V8.2’ 출시
상태바
아스펜테크, ‘아스펜원 소프트웨어 V8.2’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5.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 기업인 아스펜테크(한국지사장 김흥식)가 공정제조업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인 '아스펜원 소프트웨어 V8.2'를 출시를 통해 기업 엔지니어링, 제조업 및 공급망 제품들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공정업계의 전문가들은 아스펜원(aspenONE)에 새롭게 추가된 웹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아스펜원 소프트웨어로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하나의 디스플레이상에서 간단한 멀티 터치 제스처와 함께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처럼 쉽게 아스펜테크 제품으로 작업할 수 있다. 기업의 폭넓은 사용자들은 특별한 제품 교육이나 데스크톱 설치 없이 간단한 터치만으로 아스펜테크 소프트웨어를 가동할 수 있다.

아스펜원 익스체인지(aspenONE Exchange)는 콘텐츠 마켓플레이스인 원스톱숍(one-stop shop)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엔지니어는 더 빠르고 정확한 공정 설계를 위한 아스펜 하이시스(Aspen HYSYS)와 아스펜 플러스(Aspen Plus)에서 직접 운전 데이터, 타사 콘텐츠 및 아스펜테크 리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엔지니어는 아스펜원 익스체인지의 강력한 검색 기능을 통해 한 장소에서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 설계 공정 초기에 더욱 정확하고 구체적인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설비 제조업자와 타사 개발자들은 아스펜원 익스체인지의 콘텐츠 제공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큰 프로세스엔지니어의 크로스섹션에 바로 도달할 수 있다.

아스펜 핌스 플래티넘(Aspen PIMS Platinum) 소프트웨어는 정유회사 생산계획담당자(Refinery planner)에게 직관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계획담당자들은 다중 시나리오를 빠르게 평가할 수 있다. 아스펜 핌스 플래티넘 버전 8.2는 시장 기회를 쉽게 찾기 위해 플래닝 사례 운영 및 플로시트 뷰 상에서 데이터를 직접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계획담당자들은 더욱 이익이 되는 결정을 내리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제약사항들을 시각화하고 경제성을 평가하며 변화 사항에 대한 파급효과를 즉각적으로 파악 할 수 있다.

강화된 아스펜원 엔지니어링(aspenONE Engineering) 소프트웨어는 특수화학 및 농업화학업계를 위해 아스펜 플러스 소프트웨어에 확장된 솔리드 모델링 기능을 포함했다.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플랜트 뷰 기능을 통해 특정한 실시간 정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공정 변수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더 좋은 의사결정 지원 및 문제해결을 어떻게 하는지 시각화할 수 있다.

또한 강화된 아스펜 경제성 평가(Aspen Economic Evaluation)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가 개념 설계와 자세한 원가 추정에서부터 오일 및 가스자산의 더 정확한 경제성 평가를 위해 API(미국석유학회) RP 14C 안전 요구사항을 준수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이 새로운 버전은 현재 공급 가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아스펜테크 웹페이지 (www.aspentech.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스펜테크 최신 버전은 아스펜테크의 고객지원사이트 (AspenTech Support)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