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노블, 접근통제 IAM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위노블, 접근통제 IAM 시장 공략 본격화
  • 이광재
  • 승인 2013.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반 IAM 플랫폼 美 오픈IAM과 한국총판 계약

위노블(대표이사 이태종, www.winoble.com)이 오픈소스 기반의 접근통제 IAM(Identification Access Management) 플랫폼 공급 업체인 미국 오픈IAM(대표이사 Arun Shah www.openiam.com)과 한국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양사간 계약을 통해 위노블은 여러 산업, 고객 군 및 응용 분야를 대상으로 자체 협력사들을 통해 오픈IAM만의 특화된 솔루션 부가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시장을 선점한 CA 및 소프트포럼, 이니텍과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에 판매하게 될 오픈IAM 솔루션은 오픈소스 기반의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SOA (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플랫폼으로 openiam.org이라는 개방적이고도 탄탄한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최신 기술들이 상용화 된 것으로서 SOA 특성상 그 유연한 확장성과 연동성, 정합성을 구현하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어플라이언스 기반 또는 소프트웨어 기반 어느 형태로도 공급되며 고객의 여건과 요구에 따라 초기 투자 위험 및 규모를 절감할 수 있도록 기업 내부나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 설치해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의 사용료 연 단위 분할지급방식이나 기업내 영구 설치사용 방식(Perpetual Licensing)을 병행해 대기업부터 중소 사업자나 일반 전문직 프리랜서 사용자들까지도 솔루션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이 솔루션은 이미 시티콤(Citicorp), 도이치뱅크(Deutsche Bank),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등 금융권 고객과 타타커뮤니케이션즈 통신기업, 미쓰비시, 모토로라 등 여러 분야의 세계적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는 제품이다.

대표적 특장점으로는 계정 패스워드 관리, 접근제어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접근제어는 RBAC 및 XACML을 지원하며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Web User Interface)를 통한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며 개방형 APK로써 기업내 설치된 여러 정보보안 및 업무용 솔루션과의 연동이 용이하다. 모바일 지원과 지능(Intelligence) 기능은 7월경 출시되는 차기 버전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