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ICT 기반 경제재도약 위한 8대 과제 발표
상태바
KISA, ICT 기반 경제재도약 위한 8대 과제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세상의 미래전망과 변화방안 모색을 위해 구성된 ‘2045 인터넷@인간·사회 연구회(이하 연구회)’는 우리 사회가 ICT와 인터넷 강국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선결돼야 하는 ‘ICT 기반경제 재도약을 위한 8대 과제’를 발표했다.

연구회가 제시한 8대 과제는 ▲창의와 혁신을 촉진하는 일관되고 효율적인 법·행정체계로의 전환 ▲개방·협력·공유·소통 가능한 시장중심의 협업체계 확산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ICT 경영리더십 정착 ▲세계 시장을 겨냥한 ICT 기술 개발과 사업 추진 ▲초연결 시대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융합형 실무인재 육성 ▲불편해도 이용자 스스로 실천하는 보안 문화 조성 ▲ICT 경제화에서 ‘경제 ICT화’로 패러다임 전환 ▲창업촉진과 지속성장을 균형 지원하는 벤처 생태계 육성 등이다.

이번에 발표된 8대 과제는 공공, 민간, 기반 등 3개 분야에서 만연한 잘못된 관행들로 연구회 위원들과 다양한 분야 전문가(법률가, 창업가, 투자자 등) 자문 등을 통해 과제를 선정됐다.

연구회에는 인터넷진흥, 정보보호, 문화·윤리, 법률, 사회 등 각 분야별 최고 오피니언 리더 13인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회는 지난 2월부터 미래인터넷 사회의 핵심가치와 중장기적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해 왔으며 30년 후 인터넷 기반 미래사회의 변화상을 전망하고 우리가 앞으로 추구해야할 핵심가치와 개인·기업·국가차원에서 활용 가능한 정책적 가이드를 지속 연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