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교총, 제3회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
상태바
SK텔레콤-교총, 제3회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
  • 이광재
  • 승인 2013.05.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2일까지 교과목·교수학습 지원 등 4개분야 접수

SK텔레콤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교총)가 공동 주최하는 '제 3차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이 참가자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스마트교육 앱 공모전은 ▲국어, 수학 등 교과 프로그램 ▲교사와 학생의 교수학습활동 지원 프로그램 ▲진로지도, 상담, 알림장 등 교사·학부모·학생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체험학습 지원 프로그램 등 4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앱개발 전문기업의 기술 후원으로 쉽고 간편한 앱 제작도구를 활용해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르는 교사도 앱을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SK텔레콤은 본선 진출자 발표일인 7월19일부터 최종 결선일인 10월31일까지 약 100여일에 걸쳐 무료 집중 연수 및 앱 개발자와의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총 3회에 걸친 경연방식의 앱 콘테스트를 통해 경쟁력과 완성도를 두루 갖춘 교육앱 출시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대상 1편(교육부장관상), 금상 2편, 은상 5편을 포함한 총 25편의 시상작을 선정하며 이중 상위 수상작 8팀에서 각각 1명씩을 선발해 ICT가 접목된 해외 교육 사례를 직접 살펴 볼 수 있도록 해외 연수 기회를 부여한다.

공모 대상은 유·초·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종사자로 개인 또는 팀별(3인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교총(www.kfta.or.kr) 홈페이지 및 전화(02-570-5574)나 이메일(smart@kfta.or.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