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정보보호·ICT 전환 지원 ‘맞손’
상태바
KISA-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정보보호·ICT 전환 지원 ‘맞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0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중소기업중앙회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정보보호, ICT 전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이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됐다. 좌측부터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정보보호 활동과 ICT 전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기관은 인터넷진흥원이 전국 5개 지역(인천, 대구, 중부, 동남, 호남)에 구축·운영하고 있는 '지역정보보호지원센터'와 중소기업중앙회 지역네트워크(13개 지역본부)를 통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 ICT 전환 지원을 위한 교육, 컨설팅,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진흥원이 정보보호 산업 진출을 위해 마련한 해외거점지역을 활용해 정보보호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 다양한 산업분야별 정보보호 수요 및 애로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실태조사, 주요현안 분석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ICT 기반의 미래 경제성장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안전한 융합산업 환경을 구축하여 정보보호 및 인터넷 산업의 실질적 진흥을 위해 정부3.0 정책 방향에 따라 양기관이 축적해온 노하우 및 전문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정보보호 및 ICT의 수준 향상에 시너지를 내고자 추진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