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정부추진 해외 IT협력센터 사업 수주
상태바
LG엔시스, 정부추진 해외 IT협력센터 사업 수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0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인프라 전문기업 LG엔시스가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해외 IT협력센터’ 사업을 수주했다.

LG엔시스는 해당 사업을 통해 콜롬비아와 루마니아에 빅데이터, 정보보안, 전자도서관 등 IT인프라 구축을 위한 진단 및 전략수립 등의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국제협력기금을 재원으로 개발도상국에서 IT공동프로젝트를 기획·추진하는 사업이다. 한국과 해당국가간 IT분야 협력 및 교류 증진,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확대가 주된 목표다.

LG엔시스는 콜롬비아 정보통신부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및 침해사고대응과 관련한 종합컨설팅을 10월부터 1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루마니아 정보사회부에는 오는 12월까지 공공도서관 정보화를 위한 컨설팅 및 전략수립 등을 제공한다.

이 사업은 LG엔시스의 첫 해외 IT컨설팅 사업이다. LG엔시스는 해외사업 확대는 물론 컨설팅, 서비스까지 IT분야의 종합적인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엔시스 관계자는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한국의 우수한 ICT 기술에 대한 관심이 계속 커지고 있다”며 “세계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 등 해외 원조 및 차관사업 참여를 적극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