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다양한 LTE 디바이스로 북미시장 공략
상태바
팬택, 다양한 LTE 디바이스로 북미시장 공략
  • 이광재
  • 승인 2013.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택(대표이사 부사장 이준우)이 북미 이동통신사업자인 버라이즌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LTE 스마트폰 '퍼셉션(Perception, 모델명: ADR930VW)'과 모바일 핫스팟 'MHS291LVW'를 출시했다.

지난 4월 말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된 퍼셉션은 팬택만의 혁신기능이 담긴 LTE 스마트폰이다. 팬택이 2010년 선보였던 모션인식기능이 탑재돼 터치하지 않고도 손동작만으로 전화받기, 음악재생, 화면 넘기기, 단축번호 불러오기 등의 조작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선보였던 미니윈도우와 스마트 보이스를 비롯해 노트를 사진촬영으로 스캔해 자유롭게 꾸미고 편집할 수 있는 '캠노트' 애플리케이션 등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들도 탑재됐다.

이외에 전면을 가득 채운 넓고 시원한 화면도 인상적이다. 4.8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밝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도 생생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북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800만 화소 카메라와 1.5GHz 듀얼코어 CPU를 지원하는 퀄컴 스냅드래곤 S4 플러스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등 우수한 성능도 갖췄다.

한편 팬택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9일 버라이즌을 통해 모바일 핫스팟 MHS291LVW을 선보였다.

모바일 핫스팟은 3G 또는 4G 신호를 와이파이 신호로 변환해 무선 통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기다. 별도의 USB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무료로 와이파이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는 장소를 찾기 힘든 미국에서는 모바일 핫스팟이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MHS291LVW은 글로벌 밴드인 LTE B7(2600MHz)을 채용해 미국뿐 아니라 해당 주파수를 사용하는 유럽 등에서도 LTE망을 지원하며 최대 10대의 기기까지 연결이 가능해 출장 중이거나 외부에서 비즈니스 미팅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4040mAh의 배터리와 연결상태나 배터리 잔량 등을 표시해주는 화면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하기에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