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링크코리아, 기가 와이파이 지원 11ac 공유기 IPTV 전용포트 지원
상태바
디링크코리아, 기가 와이파이 지원 11ac 공유기 IPTV 전용포트 지원
  • 이광재
  • 승인 2013.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링크코리아(지사장 장치아쥐 www.d-link.co.kr)가 자사의 802.11ac 유무선공유기(모델명:DIR-850L)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IPTV의 실시간 방송과 다시보기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한 IPTV 전용포트를 지원으로 셋톱박스를 꺼 놓아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셋톱박스는 대기전력만으로 연간 약 690억원 이상(한국전기연구원 '2011년 대한민국 대기전력 실측조사' 결과 기준)이 소비되는 대기전력 하마로 일컬어지고 있다. 일부 IPTV+인터넷 서비스의 경우 셋톱박스의 전원을 꺼두면 인터넷까지 사용할 수 없게 돼 이러한 불필요한 전력소비를 보고만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터넷 공유기를 이용해 PC와 셋톱박스를 분리, 연결해 보지만 결과적으로 인터넷은 사용은 가능하지만 IPTV 서비스는 네트워크 장애로 인하여 정상 이용이 불가능해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디링크 DIR-850L의 셋톱박스 전용포트는 공유기 하단에 셋톱박스를 연결하면 실시간 방송과 다시보기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셋톱박스의 전원을 꺼두더라도 언제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기능을 PC에 적용하면 실제 통신사에서 할당해 주는 공인 IP주소를 직접 사용하게 됨으로써 베틀넷 동시 접속 플레이에서 겪는 네트워크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불리는 슈퍼DMZ 기능이 공인 IP 주소 1개만을 이용하는데 비해 DIR-850L의 슈퍼DMZ 기능과 IPTV 포트 기능을 활용할 경우 최대 2개의 공인 IP 주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기본값은 4번 포트로 선택돼 있으며 '네트워크 고급설정'에서 포트를 변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