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데이터 저장 클라우드 기반으로 저렴하
상태바
이제 데이터 저장 클라우드 기반으로 저렴하
  • 이광재
  • 승인 2013.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중소업체 최적 '클라우드 파일 매니저' 출시

대용량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방안을 찾지 못해 고민하는 중소 사업자들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저장 서비스가 나왔다.

중요 데이터 파일의 저장을 위해 일부 기업은 사내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하지만 초기 투자비용과 운영비용이 적잖이 투입되는 탓에 중소 사업자들은 분실 또는 파손의 위험을 감수하고 사용하는 PC에 보관하거나 DVD에 저장한다.

최근 들어 일부 기업들은 기업용 웹하드 서비스를 사용 중이지만 이 또한 문제가 존재한다. 바로 저장량이 테라바이트(TB) 단위를 넘어서면 월비용이 백만원대를 넘어서는 등 중소업체가 감당하기엔 요금 부담이 크다는 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이 같은 중소업체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파일 저장 서비스 '클라우드 파일 매니저(Cloud File Manager 이하 CFM)'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T클라우드비즈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CFM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기존의 기업용 웹하드 서비스 대비 1/5 정도에 불과한 가격이다. CFM의 10기가당 월 사용료는 2000원으로 1TB저장용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월 25만원에 불과하다.

CFM은 단순히 저가에 중점을 둔 서비스가 아니다. CFM은 중소 사업자들이 최근 들어 가장 곤란을 겪는 부분 중 하나인 보안 분야에서도 적지 않은 강점을 갖고 있다.

CFM은 폴더 사용권한을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이력을 저장해 자료의 이동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 파일의 경우 다운로드 허용 권한을 특정인에게만 부여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접속 IP 대역을 제한해 'CFM'의 사용 가능 공간을 책임자가 조절할 수 있으며 여러 PC에 있는 파일을 'CFM' 내 폴더로 동기화시킬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와 같은 사용권한 관리와 팀 폴더 동기화 기능을 조합하면 다양한 형태의 사용 권한 협업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파일 저장요금과 전송요금을 분리함으로써 보관해야 하는 파일은 많지만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파일은 상대적으로 적은 설계나 회계, 연구개발, 법무, 디자인 전문업체 같은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CFM 출시와 함께 10기가바이트 저장, 10기가바이트 전송, ID 10개를 무료로 쓸 수 있는 무료 버전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제공 중이다.

원성식 SK텔레콤 솔루션 사업본부장은 "중소 사업자들이 중요한 데이터 자료를 저렴하고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파일 매니저를 새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 사업자들을 위해 보안과 안정성을 갖춘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FM 관련 정보는 T클라우드비즈 웹사이트(www.tcloudbiz.com)나 고객센터 1600-2552번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