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할로윈 맞이 이색 콘텐츠 화제
상태바
트위터, 할로윈 맞이 이색 콘텐츠 화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로윈 키워드 7.5만건 기록…사진·동영상 콘텐츠 증가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트위터에 할로윈 관련 각종 이색 콘텐츠가 업로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위터상 ‘할로윈’ 키워드는 최근 1주일새 7.5만건을 기록하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 트위터 이용자들이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등 잭오랜턴을 그리거나 만드는 등 사진과 동영상 형태로 공유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등 잭오랜턴을 그려 서로 평가하고 호박 대신 귤껍질로 잭오랜턴을 만들어 사진·동영상 형태로 공유하고 있다.

귤로 만든 잭오랜턴은 속칭 귤오랜턴이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인기몰이중이다. 구하기 어려운 호박 대신 쉽게 구할 수 있고 누구나 창의적으로 호박등을 조각해 솜씨를 뽐낼 수 있어 할로윈이 다가올수록 관련 콘텐츠가 늘어나고 있다.

할로윈을 맞아 트위터에 개설된 잭오랜턴(@HalloweenKR) 계정은 할로윈의 유래나 풍습, 할로윈 분장 등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트윗해 할로윈 파티를 준비하는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10월15일 첫 활동을 시작해 보름도 되지 않았지만 팔로워가 5000여명에 달한다.

트위터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는 참신한 영상 컨텐츠도 많다. CJ E&M의 MCN(다중채널네트워크, Multi-Channel Networks) 사업, DIA TV와 MCN 스타트업, 비디오빌리지(Video Village)에 소속된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은 할로윈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게 해줄 분장 노하우를 영상으로 제작해 트위터에 독점 공개하고 있다.

DIA TV의 정지윤(@TryThis2That)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여성용 메이크업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비디오빌리지에 소속된 정지환(@feilx8801)과 선여정(@yeojung79)이 제작한 커플용 거인 괴물 분장법도 눈길을 끈다.

같은 소속사 안재억(@ENTERTAINER_EOK)은 어머니 놀래키기 몰래 카메라라는 제목으로 손가락이 잘린 듯 분장한 할로윈 아이템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DIA TV 소속 김정인(@eonginy714), 박다정(@dayajjing), 비디오빌리지의 조예령(@uniquechoye), 김재인(@xxjaeinxx) 등 1인 크리에이터들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다양한 분장법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