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국내 IT서비스 유일 DJSI 월드 4년 연속 선정
상태바
SK주식회사, 국내 IT서비스 유일 DJSI 월드 4년 연속 선정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주식회사가 4년 연속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월드에 편입되며 2015년에도 DJSI 월드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SK주식회사 C&C는 2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5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국제 컨퍼런스’에서 DJSI 월드 편입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DJSI 월드 IT서비스·인터넷 산업군 평가에서 76개 글로벌 기업 중 상위 8개 기업에 들어 이 지수에 최종 편입됐다.

세계적으로 후지쯔, 위프로, 아토스 등 8개의 IT서비스 기업만이 DJSI 월드 지수 대열에 들어갔으며 국내 IT서비스 업계에서는 SK주식회사만이 유일하게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SK주식회사는 4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기업 선정과 관련해 “윤리경영·동반성장·사회공헌 등의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인정받은 덕분”이라고 전했다.

김병두 SK주식회사 C&C SKMS실장은 “4년 연속 DJSI 월드 편입으로 SK주식회사는 글로벌 IT업계의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했다”며 “앞으로도 회사를 둘러싼 각계각층의 이해관계자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적 권위의 DJSI 월드는 미국의 S&P다우존스사와 스위스 지속가능평가 및 투자사인 로베코샘(RebecoSAM)사가 전세계 2495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기후변화대응, 공유가치창출 등 기업의 경제·환경·사회적 측면의 지속가능경영을 측정하는 평가지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