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만 스쳐도 대중교통 결제 완료! 티머니, 삼성 기어S2탑재
상태바
손목만 스쳐도 대중교통 결제 완료! 티머니, 삼성 기어S2탑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만 가입자 2천명 돌파…후불청구 방식 적용

삼성이 출시한 스마트워치 기어S2에 23일 티머니가 탑재됐다. 탑재된지 3일만에 가입자가 2천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티머니 기어’앱의 가장 큰 특징은 티머니를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제휴카드를 등록해두면 사용금액이 카드 결제일에 후불 청구된다. 충전수수료나 환불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손목시계를 풀어 충전기 위에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충전잔액 걱정으로 지갑을 꺼낼 필요도 없는 만큼, 진정한 ‘웨어러블’ 서비스가 이뤄진다.

한국스마트카드는 ‘티머니 기어’에 후불 청구방식을 적용함에 따라, 보다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카드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 한국스마트카드가 삼성 기어S2에 '티머니 기어'를 탑재했다.

신한카드와 우리BC카드(가족카드 제외)는 신용·체크카드 모두 사용가능하며 KB국민카드의 경우 11월 신용카드 외에 체크카드도 추가한다. 하나카드(구 외환 포함)와 농협채움·농협BC카드는 신용카드만 적용되며 삼성카드는 11월, 현대카드는 연내 신용카드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강현택 한국스마트카드 페이먼트&플랫폼 부문장은 “스마트워치의 특성과 기어S2 고객편의를 고려해 ‘티머니 기어’에 후불 청구방식을 우선 적용했다”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없는 고객을 위해 선불 충전방식 등 다양한 서비스 확대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어S2용 ‘티머니 기어’앱은 ‘삼성 앱스토어’나 ‘구글 앱스토어’에서 ‘티머니 기어’로 검색 후, 스마트폰용 앱과 기어용 앱을 모두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