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C, 15일 ‘IT 디렉션2013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국IDC, 15일 ‘IT 디렉션2013 컨퍼런스’ 개최
  • 이광재
  • 승인 2013.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DC(대표 홍유숙, www.idckorea.com)가 오는 15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IT 디렉션 2013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디렉션(Directions) 컨퍼런스는 IDC가 지난 49년간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해온 연례 컨퍼런스로 IT 및 통신, 컨수머 테크놀로지 산업의 주요 이슈와 미래 전망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IDC의 글로벌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 및 한국IDC 분야별 전문 애널리스트가 참여해 '제3의 플랫폼'을 주제로 시장 트렌드를 조망해 보고 다양한 분석 정보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장순열 한국IDC 상무는 "IDC는 이미 수년전부터 모바일 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소셜 기술에 기반한 제3의 플랫폼(the 3rd Platform) 마켓플레이스를 예견하고 이에 대해 분석해 오고 있다"며 "제3의 플랫폼은 실제 과도기를 지나 현재 IT 산업의 지배적 플랫폼으로 대세가 돼 가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장 상무는 "IT 산업이 제3의 플랫폼으로 변화해 감에 따라 새로운 도전과제 및 기회들이 생겨나고 경쟁 구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제3의 플랫폼 기술 및 솔루션은 현재 IT 지출의 22%를 차지하고 있지만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산업 성장의 약 90%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러한 압도적인 성장세로 인해 제3의 플랫폼은 경쟁가치가 있는 유일한 IT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이외 IT 분야에서는 성장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제 IT 벤더들은 제3의 플랫폼 역량과 오퍼링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함이 분명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