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제4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후원
상태바
슈나이더, ‘제4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후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 SK건설,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고 한국화학공학회가 주최한 ‘제4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이 한국화학공학회 추계학술대회 기간인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화학 공정을 직접 설계 및 운영하면서 경제성이 높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도록 돕고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설계 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발굴하는 것을 취지로 2012년부터 시작됐다. 이를 통해 국내 공정산업과 플랜트 엔지니어링 산업의 밑거름이 될 유능한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 ‘제4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이 한국화학공학회 추계학술대회 기간인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4회를 맞은 올해 대회에는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전국 23개 대학에서 62개팀 232명의 화학공학관련 전공 학부생들이 참여하여 공정 설계 능력을 겨뤘고 최종 결선을 통해 서강대학교 SKSS팀이 대상인 산업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이밖에 최우수상 3개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입상 5팀이 수상했다.

이강주 슈나이더일렉트릭 아태지역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총괄 전무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핵심 경쟁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엔지니어를 확보하는 데 있다”며 “앞으로도 경진대회 후원 및 공정설계 교육 지원을 통해 국내 산업계의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대회 후원사로 참여한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문제 출제, 심사, 상금, 대회 운영을 지원하는 동시에 참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정설계용 소프트웨어인 PRO/II를 무료로 교육해 화학공정 실무경험 및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엔지니어링 인재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대회 후원과 기술 교육을 통해 국내 플랜트 공정설계 인력 양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