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맥스, 전자정부지원사업 협업지원 시스템 구축 진행
상태바
아이투맥스, 전자정부지원사업 협업지원 시스템 구축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2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솔루션 및 모바일 클라우드 전문기업 아이투맥스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전자정부지원사업 협업지원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아이투맥스는 소통·협업솔루션인 ‘아이투커넥트(i2CONNECT Smart Workplace)’와 영상협업·문서변환 솔루션인 ‘아이투컨퍼런스(i2CONFERENCE)’를 기반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에 따라 지난 7월 대구로 본사를 이전한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전자정부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대내외 조직과 업무 담당자간의 유연하고 신속한 의사소통과 협업 업무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협업지원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면 업무시스템의 분산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가 미흡했던 점을 해소하고 매년 반복되는 전자정부사업의 새로운 참여 조직과 담당자들간의 협업·소통 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관기관 및 전문기관 사업담당자의 변경과 순환근무로 인한 사업관리의 공백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기대하고 있다.

아이투맥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소통과 공유·협업 기반의 디지털 업무 그룹 ▲메모보고 ▲문서·영상회의 ▲프로젝트 관리 ▲비대면 작업지시 및 관리 ▲현장o이동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앱을 제공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전자정부사업팀 담당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협업과 소통기반의 워크플레이스를 구축함으로써 전자정부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업무지원과 체계적인 관리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