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인기 BJ 방송’도 골라본다!
상태바
LG유플러스, ‘인기 BJ 방송’도 골라본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N 큐레이션 서비스 ‘파워 유튜버’ 오픈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1인 제작자들이 만든 방송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LTE비디오포털에서 국내 최초로 1인 제작자들이 만든 방송을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선택해 볼 수 있는 MCN 큐레이션 서비스 ‘파워 유튜버’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LTE비디오포털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LG유플러스가 MCN 큐레이션 서비스 ‘파워 유튜버’를 오픈했다.

MCN은 멀티채널네트워크(multi-channel-network)의 약자로 인터넷방송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1인 창작자들을 지원하고 관리하며 수익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트레져헌터, 비디오빌리지 등 국내 최대 MCN 제공사와 제휴를 맺었다.

파워 유튜버 큐레이션 서비스에는 ▲최신 ▲베스트(BEST) ▲인기BJ ▲장르별 ▲테마추천 등 각 코너가 다양하게 구성돼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황당 카메라, 뷰티, 게임, 토크, 일상, 유머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장르별로 잘 정리해 제공하고 있어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원하는 영상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LG유플러스 측은 밝혔다.

이와 함께 LTE비디오포털에서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 BJ(Broadcasting Jockey)들의 방송도 마음껏 볼 수 있다.

게임 BJ인 양띵은 140만명이 넘는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3년 아프리카TV 방송대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악어, 솔직담백 토크로 누적 시청자만 1억400명에 달하는 김이브 등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스타 BJ들의 영상을 한 곳에서 손쉽게 볼 수 있다.

한영진 LG유플러스 P1팀 팀장은 “이번 파워 유튜버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LTE비디오포털의 콘텐츠 경쟁력이 한층 차별화되고 강화됐다”며 “개인화된 콘텐츠 제공을 통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