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3G 환경없이 무선 연결 스마트기기로 디지털 콘텐츠 재생
상태바
무선랜·3G 환경없이 무선 연결 스마트기기로 디지털 콘텐츠 재생
  • 이광재
  • 승인 2013.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 와이디스크 WF-20U3

외부에서는 무선 외장하드로 집에서는 무선 외장하드뿐만 아니라 USB3.0 외장하드로 회사에서는 무선 외장하드 또는 유선 랜을 통한 파일공유서버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가 출시됐다.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WiDisk)WF-20U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무선랜, 3G 환경 없이 무선으로 직접 와이디스크에 연결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찍은 사진, 동영상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백업하거나 저장된 자료를 모바일 기기에 저장, 재생할 수 있는 외장하드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용량은 16G 혹은 32GB 정도. 사진 또는 고화질 영상,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을 저장하기에 스마트폰의 용량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최대 1TB를 제공해 용량 부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와이디스크 전용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 전용 앱 무료 제공)을 다운받으면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등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와이디스크 WF-20U3는 내장 와이파이(802.11b/g/n)로 무선 연결은 물론 USB 2.0보다 10배 빠른 USB 3.0을 지원해 일반 외장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00MB 유선 랜을 지원해 로컬 파일 공유서버로 사용이 가능하고 PC와 맥용 와이디스크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로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삼바(SAMBA)도 지원한다.

또한 제품과 통신 중에도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5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