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홀딩스, ‘만도 KV100’ 출시…KS인증 인증 획득
상태바
한라홀딩스, ‘만도 KV100’ 출시…KS인증 인증 획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블랙박스에 대한 소비자 불만은 영상저장이 잘 안되거나 장시간 주차중 배터리가 완전 방전되는 등의 사례가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그러나 블랙박스를 구입할 때 설명을 듣고 조작해 봐도 이런 문제점을 미리 알아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사전 검증이 어려운 블랙박스 특성상, KS인증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피해를 줄이는 방법중 하나다.

▲ KV100의 신뢰성을 높인 핵심기능은 영상녹화 솔루션 ‘애니세이프’다.

KS는 국가 표준제품에만 주어지는 공인인증으로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다수의 블랙박스들이 KS인증을 받지 못한 상태다.

한라홀딩스에서 출시된 ‘만도 KV100’은 KS인증(KS C 5078 제15-0421호) 제품이다. KV100은 영상녹화, 내구성, 보안 부문의 모든 테스트와 제조공정 실사를 통과해 KS인증을 획득했다.

블랙박스의 KS인증은 영상녹화 성능에 대한 검증은 물론 온도변화와 진동 등 차량내 극한환경에서의 내구성을 엄격한 기준으로 테스트한다.

또한 사고영상 기록의 위변조 방지기능 검증을 강화해 분쟁 발생시 증거자료로써 신뢰성을 높였다.

KV100의 신뢰성을 높인 핵심기능은 영상녹화 솔루션 ‘애니세이프’다. 애니세이프는 매 순간의 영상정보를 순차적으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사고발생시 강한 충격과 전원차단의 극한 상황에서도 누락없이 사고상황을 녹화하게 해준다.

아울러 포맷프리 기능으로 평상시 번거로운 포맷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밖에도 KV100은 우수한 화질(전방HD, 후방D1), 차량배터리 방전 최소화, 장시간 주차 등의 사용편의성을 갖췄다.

박영수 한라홀딩스 팀장은 “새 차에 블랙박스를 장착할 때 영업사원이 달아주는 제품을 그대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명한 구매를 위해선 KS인증 여부, 브랜드인지도, A/S 등을 잘 따져봐야 한다”고 밝혔다.

만도 블랙박스는 전국에 8개 공식 AS센터와 100여개 서비스지정점이, 체계화된 택배 및 콜응대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