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원격으로 음성 전달하는 네트워크 스피커 출시
상태바
엑시스, 원격으로 음성 전달하는 네트워크 스피커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감시 시스템·IP 전화 시스템 연동되는 AXIS C3003-E 출시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네트워크 스피커 ‘AXIS C3003-E’를 출시했다. 설치가 간편하고 영상 감시 시스템이나 IP 전화 시스템과의 통합이 용이해 네트워크가 연결된 환경이라면 어디서든 음성을 송출할 수 있다.

AXIS C3003-E는 영상 감시 분야에 종사하는 업계 요구를 반영해서 만들어졌다. 저렴한 설치 비용, 다른 기기와의 간편한 통합, 안정성을 추구한다. 네트워크 스피커를 영상 감시 시스템에 추가하면 범죄나 부적절한 행위가 발생 시 경고 메시지를 통해 불법 행위를 중단시킬 수 있다.

증폭기와 스피커가 합쳐져 있는 올인원 형태의 스피커로, 하나의 독립적인 네트워크 장치이기에 별도의 증폭기나 네트워크 카메라에 연결하지 않고 직접 네트워크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신호전송과 디코딩도 가능하다.

▲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네트워크 스피커 AXIS C3003-E를 출시했다. 네트워크가 연결된 환경이라면 어디서든 음성을 송출할 수 있다.

네트워크 케이블을 통해서 전원을 공급받는 PoE를 지원해 외부에서 따로 전원을 공급 받을 필요가 없어서 설치가 간편하며 유연하고 비용효율적으로 감시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다. 또한 단 하나의 네트워크 케이블만으로도 전원을 공급받고, 영상 관리 시스템이나 VoIP 전화 시스템(IP 기반의 음성 전화 시스템)에 바로 연결할 수 있다.

먼 거리에서도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성을 정확하게 들을 수 있도록 높은 음압 레벨을 지원하며 고품질 음성 전달을 위해서 향상된 신호 처리 기술이 적용됐다. 또 AXIS C3003-E에서 주목할만한 특징으로는 자동 스피커 테스트(Auto Speaker Test) 기능이 있다. 자동 스피커 테스트 기능은 보안시스템에 음성 피드백을 전송해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라스 캠퍼 시큐리타스 사업 개발 매니저는 “AXIS C3003-E의 자동 스피커 테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원격으로 스피커의 기능과 품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PoE 기능 지원으로 설치가 쉽고 설치비용이 적게 들며, 필요한 음성 메시지를 미리 녹음해 놓을 수 있다. AXIS C3003-E를 사용하면서 우리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감시 시스템을 통해 특정 사건이 감지되면, AXIS C3003-E는 미리 녹음된 음성 파일을 자동 혹은 수동으로 재생한다. 기본적으로 침입과 긴급 상황에 필요한 음성파일이 스피커와 함께 제공되며, 사용자가 직접 음성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다.

AXIS C3003-E는 중소형 규모의 감시 시스템을 위한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Axis Camera Station, Version 4.20 이상)은 물론이고, 아이메티스(Aimetis Corp.), 제네텍(Genetec), 마일스톤(Milestone Systems), 나이스 시스템스(NICE Systems)의 소프트웨어와도 원활하게 호환된다. 또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을 사용하는 VoIP 전화 시스템과의 통합도 지원하여 사용자들은 스피커로 전화를 걸고, 휴대전화를 통해서 음성을 전달할 수 있다. AXIS C3003-E는 하나의 독립된 네트워크 제품으로 각각 고유의 IP 주소를 가지고 있어서 원하는 기기에 선택적으로 연결을 할 수 있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전무는 “AXIS C3003-E는 영상 감시 시스템과 연동해 침입자 감지 시 경고 메시지를 보내 침입 행위를 막을 수 있다”며, “방범용 외에도 원격 음성 메시지 전달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어서 많은 고객들로부터 문의를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